뷰페이지

“설 연휴에 별로 안 춥다…구름 많다가 맑아져”

“설 연휴에 별로 안 춥다…구름 많다가 맑아져”

입력 2016-02-01 16:46
업데이트 2016-02-01 16: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귀성길 5∼6일은 춥고, 설 당일은 서울·경기에 눈 또는 비

설 연휴(6∼10일)에는 초반에 다소 춥겠지만 설날 이후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아져 큰 추위는 없을 전망이다.

기상청이 1일 발표한 ‘설 연휴기간 기상 전망’에 따르면 귀성일인 5∼7일은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특히 5일 후반부터 6일은 추운 날씨가 예상된다.

이 기간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가 유입돼 구름이 많겠다.

설날인 8일은 우리나라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다.

서울·경기도, 강원도 영서에서는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귀경 인파가 몰릴 9∼10일은 한반도 부근에 있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겠다.

연휴기간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영상 6도, 낮 최고기온은 1∼10도로 예상된다.

8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3도, 춘천 영하 6도, 대전 영하 3도, 광주 영하 2도, 전주 영하 2도, 부산 0도, 대구 영하 2도, 제주 4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춘천 3도, 대전 7도, 광주 5도, 전주 6도, 부산 8도, 대구 7도, 제주 8도가 되겠다.

바다의 물결은 대체로 낮게 일겠다. 다만, 5∼6일은 남해동부, 동해남부, 제주도 해상에서 다소 높게 일겠으니 도서지역 귀성객들은 해상 교통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1일부터 11일까지 누리집에서 ‘설 연휴 기상정보’를 제공한다.

김용진 기상청 통보관은 “연휴 초반에 약간 춥다가 설날부터는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겠다”며 “포근한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그리 춥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