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바비 인형의 진화…‘통통한 바비’ 등장

美 바비 인형의 진화…‘통통한 바비’ 등장

입력 2016-01-29 07:22
업데이트 2016-01-29 0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부·눈동자·헤어스타일 이어 3가지 체형 출시로 ‘변신’

날씬하고 호리호리한 몸매의 대명사처럼 여겨져온 바비 인형의 체형이 다양해진다.

키가 작거나, 크거나, 통통한 체형이 새로 등장하면서 일반인의 외모에 좀 더 가까워진다.

바비 인형을 만드는 미국 완구업체 마텔은 28일(현지시간) 원래 체형의 바비 인형에 더해 이들 세 버전을 3월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바비 인형은 첫 출시된 1959년 이래 선망이 될만한 이상적인 몸매로 만들어졌지만, 현실에서는 거의 불가능한 ‘상상 속 비율’이라는 비판이 따라다녔다.

외모 지상주의를 부추기고, 미(美)의 기준을 왜곡시킨다는 비난도 받았다.

마텔 관계자는 “몸매가 어떠하든 그것은 별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소녀들이 알아줬으면 한다”며 이번 새 상품을 내놓았다.

백인의 피부, 푸른 눈, 금발의 천편일률적 바비 인형은 지난해 한 번 대변신을 했다. 다른 피부색, 눈동자색, 헤어스타일을 가진 ‘패셔니스타’ 시리즈가 나오면서 다양한 외모가 시도됐다.

또 발목을 움직여 단화를 신도록 설계함으로써 하이힐을 벗겨냈다.

마텔은 바비 인형이 앞으로 4가지 체형, 7가지 피부색, 22가지 눈동자색, 24가지 헤어스타일로 생산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등 온라인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통념에서 벗어난 ‘통통한 바비’다.

‘굴곡진(curvy) 체형’으로 이름붙여졌지만 오리지널 바비 인형과 비교하면 좀 더 크고 일반적인 체형이다.

바비 인형의 다양성은 판매 격감을 돌파하려는 자구책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바비 인형은 지난 몇 년 동안 판매량이 감소하면서 다른 완구류에 시장을 빼앗겼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도 다른 인형 시리즈에 선물 1위 자리를 내주기도 했다.

마텔에 따르면, 2015년 3분기 전 세계 바비 인형의 판매는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