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 코치 박세리 “선수들의 정신적 멘토가 되겠다”

올림픽 코치 박세리 “선수들의 정신적 멘토가 되겠다”

입력 2016-01-25 16:50
업데이트 2016-01-25 16: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내 골프 인생에서 새로운 동기 부여하는 계기”

한국여자골프의 전설 박세리(39·하나금융그룹)가 112년 만에 올림픽에 복귀하는 골프에서 한국여자대표팀을 이끄는 목표를 이뤘다.

박세리는 25일 열린 대한골프협회 정기총회에서 여자대표팀 코치로 정식 선임됐다.

2016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있는 박세리는 이날 연합뉴스와 전화 통화에서 “올림픽 코치 선임은 내 골프 인생에서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고 기뻐했다.

박세리는 1998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데뷔, 4승을 올린 것을 포함해 2010년 벨 마이크로 클래식까지 무려 25승을 올렸다.

한국선수로서는 처음으로 LPGA 투어 명예의 전당에 입회한 박세리는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LPGA 무대를 떠나겠다고 선언했고, 은퇴 전 올림픽 무대는 꼭 밟고 싶다는 희망을 밝혀왔다.

박세리는 “한국여자대표팀은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가진 선수들로 구성될 것”이라며 “그런 선수들이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고 믿고 따라올 수 있는 정신적인 멘토가 되는 것이 내 역할”이라고 말했다.

박세리는 “은퇴하고 나면 그 자리(올림픽 코치)에 서고 싶다는 욕심은 있었다”며 “나를 롤 모델로 삼아 골프를 시작한 후배들과 올림픽 무대에 함께 선다는 것이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세리는 이번 주 바하마에서 열리는 LPGA 시즌 개막전에는 출전하지 않고, 두 번째 대회인 코츠 챔피언십(2월 3∼6일)을 목표로 샷을 가다듬고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