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6만명 임대수요 확보, 구로디지털단지 오피스텔 ‘한영캐슬시티’ 분양

16만명 임대수요 확보, 구로디지털단지 오피스텔 ‘한영캐슬시티’ 분양

김희연 기자
입력 2016-01-22 10:56
업데이트 2016-01-22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 역세권, 신안산선 예정으로 향후 가치 상승 기대

임대를 통한 수익창출이 부동산 시장의 핵심 가치로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저금리 기조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아파트 전세시장 붕괴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빠르게 월세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역시 같은 맥락이다. 이런 가운데 덩치가 큰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액으로 안전하고 확실한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 투자 역시 다시금 주목을 끌고 있다.

그러나 오피스텔 투자의 경우 이미 한 차례 공급과잉 등의 문제로 홍역을 겪은 만큼, 임대수요와 입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 뒤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구로 오피스텔 ‘한영캐슬시티 오피스텔’은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 역세권으로, 1만2천개 기업과 16만 명에 이르는 IT업계 종사자들이 밀집한 G-밸리(서울 구로∙가산디지털단지 일대)의 풍부한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수익성 높은 오피스텔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해당 지역은 인근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높은데 반해 기존 임대 시장은 낙후된 원룸 시설 위주 형성돼 있어 신규 오피스텔에 대한 기대 수요가 높은 편”이라며 “한영캐슬시티는 차별화된 주거환경은 물론 지하철, 버스, 남부순환로 등 교통 인프라와 아마트 구로점, 먹자거리 생활 인프라가 밀집돼 있어 실거주자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구로 오피스텔 한영캐슬시티는 임대 수익이 보장되는 풍부한 임대수요뿐 아니라, 향후 개발에 따른 투자 수익도 기대된다. 신안산선 예정지역으로 가치 상승이 기대될 뿐 아니라 최근 최근 서울시가 G-밸리 특화산업 활성화 및 문화, 여가, 주거 등을 갖춘 첨단 융복합 산업단지 조성을 주요 골자로 한 ‘G 밸리 종합발전 계획, G 밸리 飛上(비상) 프로젝트 시즌 2’ 발표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5천 7백 여 평의 정수장 개발과 연계, 창업공간 추가 확보, R&D센터를 설치, 산학협력단, 공공연구기관 등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력도 양성할 계획으로, 시세차익 등 개발 호재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영캐슬시티는 지상1층/지상9층 규모 2개, 96세대로 구성된다. 안목치수로 5평 이상의 원룸은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좋은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3베이구조의 아파텔형 투룸은 거실, 다용도실 등을 갖춘 다양한 타입으로 공급된다. 가구, 전자제품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풀퍼니시드시스템과 원격제어가 가능한 홈오토시스템을 적용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분양문의 1877-7633 )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