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말에도 자산관리 서비스… 5년내 고객 2배로”

“주말에도 자산관리 서비스… 5년내 고객 2배로”

이유미 기자
입력 2016-01-21 23:02
업데이트 2016-01-21 23: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장호준 SC은행 자산관리본부장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SC은행은 올해 자산관리 키워드로 ‘글로벌 분산투자’를 제시했다.

이미지 확대
장호준 SC은행 자산관리본부장
장호준 SC은행 자산관리본부장
장호준 SC은행 자산관리본부장 겸 전무는 2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세계 주식시장의 시가총액 중 한국의 비중은 2%에 불과하기 때문에 익숙한 자산만 투자하다가는 98%(해외 주식)를 놓친다”며 “글로벌 투자에 관심 가질 때”이라고 강조했다. 해외 펀드 비과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도입 등 투자 환경도 좋다는 것이다.

이에 맞춰 SC은행은 올해 자산관리 사업 전략의 핵심을 ‘언제, 어디서나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정했다. 우선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 등에 설치한 소규모 영업점인 ‘뱅크샵’을 통해 주말에도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올 하반기에는 싱가포르, 홍콩 등에 있는 SC그룹의 글로벌 투자 전문가에게 화상상담을 받을 수 있는 ‘리모트 자산관리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SC그룹의 투자전략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투자위원회’가 투자전략을 수립하면 그룹 상품팀이 이를 바탕으로 1만여개의 글로벌 투자상품 중에서 추천상품을 엄선한다.

이를 토대로 앞으로 5년 안에 수익과 자산, 고객 수를 지금의 배로 키우겠다는 목표다.

이유미 기자 yium@seoul.co.kr
2016-01-22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