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경필 경기도지사 “준예산사태로 국민께 죄송”

남경필 경기도지사 “준예산사태로 국민께 죄송”

입력 2016-01-03 16:51
업데이트 2016-01-03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책회의 주재 신속한 해결과 흔들림없는 ‘연정’ 강조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3일 준예산 사태와 관련해 “국민께 이런 모습 보여서 죄송하게 생각한다. 사태가 지속되지 않게 집행부, 의회, 교육청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날 오후 집무실에서 행정부지사, 사회통합부지사,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집행부는 이런 사태의 파장을 최소화하고 빨리 벗어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제가 선두에 서서 근본해결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준예산사태로 야당 및 도교육청과의 ‘연정(聯政)’이 흔들린다는 지적을 의식한 듯 “살다 보면 가족끼리, 사랑하는 사람끼리 다툼과 위기가 있다. 이게 다 파국으로 가지는 않는다”면서 “우리가 국내 최초로 시도한 연정의 길도 그동안 위기와 갈등을 슬기롭게 대처하고 함께 고비를 넘어왔다”고 흔들림없는 연정을 강조했다.

남 지사는 연정의 정상화에 도공무원들의 노력을 당부하면서 연정의 상징적 존재인 이기우 사회통합부지사에게도 “준예산사태에서도 부지사의 역할과 책임의식이 중요하다, 기대하겠다”고 당부했다.

이에 이 부지사는 “준예산 사태 수습이 우선이다. 여러 방면에서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날 예산담당관을 팀장으로 ‘준예산집행지원팀’을 구성해 시군, 산하기관의 준예산 집행과 관련된 문의와 예산집행을 지원하도록 지시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