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安 “작년 일 많이했지만 올해 더 잘할 것”…지지 호소

安 “작년 일 많이했지만 올해 더 잘할 것”…지지 호소

입력 2016-01-01 16:48
업데이트 2016-01-01 16: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해 첫날, 지역구서 앞치마 두르고 떡국 봉사 활동 신당 ‘약진’ 조사에 “결과보다 우리 방향 설명·실행 중요”

독자신당 창당을 추진중인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1일 지역구 노인들에게 떡국을 대접하는 봉사활동에 참여, 신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하며 총선 승리의 의지를 다졌다.

안 의원은 이날 노원구에 있는 한 복지원 주최로 상계동의 음식점에서 열린 노인 대상 떡국 나눔 행사에 참석하는 것으로 새해 활동을 시작했다.

안 의원은 면바지에 체크무늬 셔츠 등 편한 옷차림에 앞치마를 두르고 떡국과 반찬을 직접 나르며 주민들과 스킨십을 벌였다.

안 의원은 식사하는 노인들의 손을 일일이 잡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건강하세요”라고 인사했고, 노인들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힘내라”고 답례하기도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안 의원의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도 동참했다.

안 의원은 행사 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떡국을 먹는 자리에서 ‘한때 실망했던 주변 사람들의 시선이 변하고 있다’는 격려성 발언이 나오자 “감사하다. 정말 잘해야겠다. 재작년보다 일하는 요령을 알게 됐다”면서 “작년에도 일을 굉장히 많이 한 것 같은데 올해는 더 잘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신당에 대한 지지를 우회적으로 호소했다.

또 최근 여론조사 결과 안철수신당이 약진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데 대해선 “매일 발표하는 여론조사를 추세로 보기 어렵다”며 “오히려 우리가 가려는 방향을 설명하고 실행에 옮기는 모습이 중요하다”며 몸을 낮췄다.

연휴 기간 인재영입 활동과 관련, 안 의원은 “약속이 잡히는 대로 촘촘하게 만나려고 한다. 전화도 계속할 것”이라며 “시간을 정해놓고 만나기보다는 깊이있게 만나는 게 중요하다”며 영입전략을 소개하기도 했다.

창당준비위원장 인선 작업에 대해선 “지금 계속 만나 뵙고 말씀들을 나누고 있다”며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다.

김한길 전 새정치연합(더불어민주당 전신) 공동대표나 박지원 전 원내대표의 합류설에 대해서는 “(그분들이) 고민이 많으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언급했고, 동교동계 인사 일부가 탈당해 천정배 의원이 주도하는 가칭 국민회의에 합류할 것으로 전해진 데 대해선 “본인들이 판단하시겠죠”라고 답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