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압구정동 고급 아파트 경비원 굴뚝 점거

압구정동 고급 아파트 경비원 굴뚝 점거

입력 2013-01-01 00:00
업데이트 2013-01-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계약 해지 통보 부당”…압구정 신현대아파트 경비원 ‘고공농성’

해고 통보를 받은 아파트 경비원들이 아파트 단지 내 굴뚝에 올라가 시위를 벌이고 있다.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신현대아파트에서 경비원으로 일하다 최근 해고통보를 받은 노동자와 민주노총 서울본부 서울일반노동조합 간부가 단지 내 굴뚝에 올라 고용안정 등을 요구하며 농성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신현대아파트에서 경비원으로 일하다 최근 해고통보를 받은 노동자와 민주노총 서울본부 서울일반노동조합 간부가 단지 내 굴뚝에 올라 고용안정 등을 요구하며 농성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남구 압구정동 신현대아파트 경비원으로 일하던 민모(63)씨와 민주노총 관계자 등 3명이 31일 낮 12시45분께부터 단지 내 굴뚝에서 정년연장을 요구하며 농성 중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42m 높이 굴뚝 중간 지점에 있는 난간에 서 있으며 ‘노동자도 사람이다’, ‘우리는 일하고 싶다’ 등의 현수막을 내걸었다.

이들은 아파트 경비와 건물관리를 맡은 한국주택관리㈜가 최근 아파트 동대표 회의에서 경비직의 상한 연령을 65세에서 62세로 낮추는 결정을 내리고 60세를 넘긴 경비원들에게 계약해지를 통보했다구 주장하며 농성을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