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루니 “이적 소동은 내 잘못, 후회한다”

루니 “이적 소동은 내 잘못, 후회한다”

입력 2011-01-01 00:00
업데이트 2011-01-01 18: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간판 공격수 웨인 루니(25)가 최근 일으킨 ‘이적 소동’과 관련해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

 루니는 1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방송채널인 맨유TV와 인터뷰에서 “이제 와 돌이켜 보면 당시 팀을 떠나려 했던 내 생각은 어리석었다.후회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웨인 루니(위)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웨인 루니(위)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이어 “당시 이적 얘기가 돌자 두건을 뒤집어쓴 30명의 광팬들이 집 앞에 몰려와 거칠게 항의했다.팬들이 얼마나 실망하고 화나 있는지 비로소 알게 됐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루니는 지난 10월 갑자기 팀을 떠나겠다고 밝혔다가 다시 말을 바꿔 맨유와 재계약에 합의했다.계약기간도 5년으로 늘어났고 몸값도 맨유 사상 최고액을 넘었다.

 재계약 당시 루니는 “경영진,코치진과 대화를 해보니 나에 대한 신뢰가 확고했다.나도 맨유의 미래에 믿음이 생겼다”고 말해 ‘루니 파동’은 없던 일이 됐다.

 은퇴 이후 계획과 관련해선 지도자 생활을 하고 싶다는 의견도 내비쳤다.

 루니는 “맨유나 에버턴 같은 빅 클럽의 감독이 되긴 싫다.그보다 낮은 리그의 클럽팀에서 지도자 생활을 하며 천천히 배워 한 계단씩 올라가고 싶다”고 말했다.

 자신의 이미지가 딱딱하게만 그려지는 데 대해 웃음 섞인 불만도 보였다.

 루니는 “나는 수전 보일의 노래를 즐겨 듣고,경기 전엔 기도도 하는 사람”이라며 “사실 알고 보면 부드러운 남자”라고 말했다.

 또 맨유에서 한때 한솥밥을 먹었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5.레알 마드리드)에 대해 막연한 그리움을 내비쳤다.

 호날두가 보고 싶다는 루니는 “이번 발롱도르 후보 3인에 왜 호날두 이름이 올라가지 않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동갑내기 친구와 끈끈한 정을 과시했다.

 올 시즌 득점이 부진한 것과 관련해선 기록은 신경 쓰지 않는다는 말로 잘라 대답했다.

 루니는 “비록 필드골을 넣진 못했지만 팀에 돌아온 이후 나도 그렇고 팀도 잘하고 있다.곧 골 맛을 볼 것”이라고 단호히 말했다.

 이와 관련해 알렉스 퍼거슨 감독도 “자신에 대한 믿음만 유지만 하면 다시 득점포가 부활할 것”이라며 루니에 힘을 실어줬다.

 루니는 이날 오후 9시45분 웨스트 브로미치와 정규리그 경기에 선발 출전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