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님되는 방법, 인터넷에서 알려드려요

스님되는 방법, 인터넷에서 알려드려요

입력 2010-09-30 00:00
업데이트 2010-09-30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불교 조계종이 스님이 되는 길을 알려주는 인터넷 사이트(http://monk.buddhism.or.kr)를 30일 오픈했다.

 출가(出家)자 감소 추세에 제동을 걸고 출가 스님들의 삶을 알려 포교 역할도 하게 될 이 사이트는 스님들이 예비 출가자들에게 출가를 권하는 글,출가관련 영상,출가 Q&A 등의 코너로 구성됐다.

 생명평화운동을 하면서 조계종 화쟁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한 도법스님,불교방송 진행자로 인기를 얻는 정목스님이 각각 ‘자유로운 날갯짓,출가’ ‘행복을 꿈꾸는 길’이라는 출가 권유글을 실었다.

 “내 역량과 노력이 부족해서 대단한 인생을 살지는 못했네.하지만 그 무엇에도 구애받지 않았네.내 양심과 신념에 따라 내가 살고 싶은 삶을 내 마음껏 살아왔네.인생살이에 기본적으로 있어야 할 자질구레한 일들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자유롭게 자기 길을 갈 수 있었다는 사실이 얼마나 매력적인가.이보다 더 훌륭한 길은 매우 드물다고 보네.”(도법스님)“출가는 미지의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그 미지의 길은 용기있는 사람들에게 삶의 진정한 가치를 일깨워주는 길입니다.(중략) 출가의 뜻으로 대자유를 향해 나아가거나,그리고 조금이라도 출가에 관심을 가져 본 사람이라면 당신은 이미 이생을 진리에 바치기 위해 온 것임을 기억하십시오.”(정목스님)사이트는 지난 3월 입적한 법정스님이 쓴 글 가운데 출가와 관련된 글도 골라 실었고,조계종단이 만든 출가 안내 영상,MBC TV가 방송했던 출가 관련 다큐멘터리도 담았다.

 아울러 출가자는 학문과 교육의 길을 걷거나 불교문화 활동에 힘쓸 수도 있고,사회복지나 포교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고 안내하는 글을 실었다.

 출가 Q&A 코너에서는 만 15세 이상 50세 이하,고졸 이상(또는 동등한 자격)의 학력을 소지한 독신이어야 출가 자격이 있고,구체적으로 출가하려면 출가 사찰과 은사를 어떻게 정해야 하는지 등을 안내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