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4억佛 에메랄드, 진짜 주인은 누구?

4억佛 에메랄드, 진짜 주인은 누구?

입력 2010-08-01 00:00
업데이트 2010-08-01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에서 시가 수억달러짜리 에메랄드를 놓고 너도나도 소유권을 주장하는 바람에 법원이 골머리를 앓게 됐다.

 1일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인터넷판에 따르면 사건의 주인공은 바이아(Bahia) 에메랄드라고 하는 좀 못생긴,그러나 시가는 무려 4억달러(약 4천740억원)에 달하는 보석이다.

 이 보석에 대해 최초로 소유권을 주장한 이는 앤서니 토머스라는 캘리포니아 주민이다.그는 2001년 이 보석이 브라질 바이아주(州)에서 채굴되자마자 브라질의 한 귀금속 딜러한테서 이를 6만달러(약 7천100만원)에 사들였다고 밝혔다.

 이후 토머스씨는 미국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에메랄드를 부쳤다.그러나 에메랄드는 도중에 종적을 감췄고,그는 딜러가 에메랄드를 도난당했다고 자신을 속이고서 더 비싼 값으로 다른 이에게 넘기려 했다고 주장했다.

 토머스씨를 포함해 에메랄드 소유권을 주장하는 사람은 적어도 5명.‘다이아몬드 배달 사고가 나자 보석 딜러가 담보로 내게 줬다’ ‘애초 소유주인 브라질인이 이걸 팔려고 날 고용했었다’ 등 저마다 이유는 그럴싸하다.

 문제의 에메랄드가 발견된 것은 2008년.로스앤젤레스의 한 창고에서 에메랄드가 도난당했다는 신고를 받은 경찰이 라스베이거스에서 찾아냈다.

 그럼 이전에는 어디 있었을까.2005년 허리케인 카트리나가 휩쓸고 간 뉴올리언스의 한 창고에 있었다느니,아이다호주에서 발견된 적이 있다느니 등 온갖 설이 돌지만,뭐가 진실인지는 전혀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캘리포니아주 연방법원은 오는 9월 8일 에메랄드 소유권에 관한 심리를 시작한다.법원 결정이 나올 때까지 에메랄드는 당국이 관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