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그곳에 3D TV의 모든 것이 있다

그곳에 3D TV의 모든 것이 있다

입력 2010-03-01 00:00
업데이트 2010-03-01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요즘 3차원(3D) 입체영상이 화두다. 덩달아 3D TV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달 25일 세계 최초로 초고화질(풀HD) 3D 유기발광다이오드(LED) TV를 출시했다. LG전자도 같은 날 3D TV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아’를 선보였다. 제품은 이달 말 출시된다. “3D TV 전쟁이 시작됐다.”며 나라가 떠들썩하다. 눈이 즐거워야 하는데 귀만 간지러운 상황. 도대체 3D TV는 어떤 것일까.

이미지 확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선보인 삼성전자의 ‘3D 큐브’. 케이블TV협회 제공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선보인 삼성전자의 ‘3D 큐브’.
케이블TV협회 제공
3D TV에 대한 모든 것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3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막을 올리는 ‘2010 디지털케이블TV쇼’를 통해서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나흘 동안 특별관을 마련해 다양한 3D TV 풀 라인업을 선보인다. 두 회사가 국내에서 3D TV 시연 및 대규모 전시회를 여는 것은 처음이다.

삼성전자는 차원이 다른 화질로 편하게 3D 영상을 즐길 수 있는 3D LED TV에 역점을 뒀다. 55인치 3D LED TV 9대(가로 3대, 세로 3대)로 4면을 구성한 ‘3D 큐브’도 설치한다. 생생한 3D 영상을 관람객이 직접 느껴볼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처음 선보였다. 3D LED TV뿐만 아니라 3D 액정표시장치(LCD) TV, 3D 플라스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TV도 동시에 선보인다.

LG전자는 웅장한 입체감을 만끽할 수 있는 150인치 대형 스크린의 3D 프로젝터를 비롯해 다양한 방식의 3D TV를 내놓는다. 세계 최초로 3D 사진 표준 규격을 채택해 컴퓨터 도움 없이 자체적으로 3D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볼 수 있는 3D TV도 준비했다. 관람객 누구나 직접 3D 사진을 찍고 체험할 수 있다. 케이블TV협회 측은 “국내에서 3D 관련 단말기, 방송서비스가 대대적으로 선보이기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연내 시행되는 3D TV 실험방송에도 케이블 업계가 적극 참여해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홍지민기자 icarus@seoul.co.kr

2010-03-01 2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