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내 몸에 딱 ‘슬림 핏’

내 몸에 딱 ‘슬림 핏’

입력 2010-01-30 00:00
업데이트 2010-01-30 0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던힐·니나리치 제안 올 봄·여름 신사패션

옷을 고를 때 몸에 딱 붙는 ‘슬림 핏(Slim Fit)’만 찾던 남성이라면 올해 신사복 유행 기조가 반가울 것이다. 117년 역사의 영국 고급 남성브랜드 던힐(왼쪽)은 아프리카와 세계의 탐험가들로부터 영감을 얻은 봄·여름 남성 패션을 선보였다.

이미지 확대
●폭 좁아진 셔츠 깃·날렵해진 바지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폭이 줄어든 셔츠의 깃과 날렵해진 바지의 선이다. 신사복도 스키니 진의 유행 광풍을 비켜가지 못한 것일까.

던힐의 홍보를 맡은 코네스의 김우리 차장은 “‘몸짱’ 열풍과 함께 남성들도 옷을 입을 때 딱 붙는 ‘핏’을 추구하면서 박스풍 느낌의 미국식 정장보다는 영국이나 이탈리아 스타일의 정장이 유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던힐의 올 봄·여름 신제품 가운데는 현대적인 재단으로 편안함과 재미를 더한 제품들이 많다. 재킷이나 셔츠의 소매통을 몸통과 붙여서 재단하거나 겨드랑이 부분에 조각천을 붙이고, 트렌치코트의 뒷면에 여성복처럼 우아한 트임을 깊이 주었다. 특히 ‘dunhill’이란 상표를 그대로 쓰는 익숙한 로고 대신 중세 왕가 문양 느낌의 빈티지 로고를 올해부터 집중적으로 사용해 고상한 멋을 더했다.

제일모직의 니나리치(오른쪽) 남성복 역시 몸에 잘 맞아 호리호리해 보이는 바지를 입으라고 제안한다. 니나리치 상품기획자 박지수씨는 “비즈니스 캐주얼을 위한 바지는 고급 소재에 라인이 몸에 맞아떨어져야 맵시 난다.”며 “원사가 가늘고 촘촘한 세번수로 짠 면바지가 품위 있어 보이며 재킷보다 밝거나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여 상하 명도 차이를 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원색의 스웨터 입고 넥타이 대신 스카프 활용

더 이상 아저씨가 아니라는 뜻의 ‘노무(NOMU·No More Uncle)족’, 품위를 중요시하는 ‘로열 댄디족’은 간절기 필수품으로 다양한 색깔의 스웨터를 준비하고, 넥타이 대신 스카프를 활용해볼 만하다. 던힐에서 나온, 앞면과 뒷면의 색깔이 다른 스웨터로 세련된 감각을 과시하는 것도 한 방법. 봄에 유행하는 밝은 초록, 분홍, 하늘색의 스웨터는 회색 또는 베이지색의 바지와 함께 입으면 잘 어울린다는 게 박씨의 귀띔이다.

여성들만의 필수품으로 여겨졌던 스카프도 재킷이나 셔츠와 비슷한 색상으로 둘러주면 비즈니스 캐주얼의 격식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다. 정수강 니나리치 남성복 디자인 실장은 “셔츠 맨 윗단추 하나를 풀고 그 속에 스카프를 살짝 보이도록 두르면 보온효과도 있고 멋스럽다.”면서 “브이넥 티셔츠에 가벼운 재킷을 걸칠 때도 스카프를 목에 살짝 붙을 정도로 감고 자연스럽게 묶어 앞으로 드리우면 된다.”고 조언했다.

윤창수기자 geo@seoul.co.kr
2010-01-30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