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태광그룹 창업자 묘 도굴범 A씨는?

태광그룹 창업자 묘 도굴범 A씨는?

입력 2010-01-28 00:00
업데이트 2010-01-28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태광그룹 창업자인 고 이임용 전 회장의 묘를 도굴했다 붙잡힌 A(49)씨가 2004년과 1999년에도 대기업 조상.가족묘를 도굴했던 것으로 드러나면서 엽기적 범행을 잇달아 저지르는 그의 과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A씨가 분묘발굴 사체 등 영득혐의로 경찰에 처음 붙잡힌 것은 지난 1999년 3월.

 그는 당시 울산시 울주군에 있는 롯데그룹 신격호 회장의 부친 묘소를 파헤치고 유골의 일부를 가져간 뒤 이를 돌려주는 조건으로 8억원을 요구해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었다.

 신 회장 부친 묘소에 대한 범행 이전에 그는 92년 특수절도 혐의로 수감됐다 출소했고,사업을 했지만 수천만원의 빚을 지게 되자 신 회장의 일대기를 읽고 난 뒤 금품을 노리고 신 회장 부친 묘 도굴사건을 저질렀던 것으로 알려졌다.

 신 회장 부친묘를 도굴했다가 경찰에 붙잡힌 그는 5년여를 복역하고 98년 출소했지만 생활고를 겪자 다시 범행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는 이후 주변인물들을 가담시켜 치밀한 준비를 한 뒤 2004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조부모 묘소를 대상으로 같은 수법으로 범행을 저질렀지만 다시 경찰에 붙잡혀 형을 살아야 했고,지난해 말 출소한 뒤 2번의 실수를 ‘만회하려는 듯’ 지난 26일 다시 태광그룹 이 전 회장의 묘를 도굴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는 17살이던 1979년 절도와 횡령 등 혐의로 경찰에 처음 입건됐고 1983년 특수강도 행각을 벌이다 검거되는 등 최근까지 교도소를 계속해 들락거린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