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아공월드컵] 허정무호 로드맵 벌써 삐걱

[남아공월드컵] 허정무호 로드맵 벌써 삐걱

입력 2010-01-23 00:00
업데이트 2010-01-23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일전 5월 개최 결정된 것 없다”… 축구협 수뇌부 엇박자 빈축

“결정된 건 없다.”

대한축구협회 수뇌부가 허정무호의 ‘남아공월드컵 로드맵’에 심각한 엇박자를 내며 망신살에 휩싸였다. 대표팀이 전지훈련을 벌이고 있는 스페인 마르베야를 방문한 협회 노흥섭 부회장은 “오는 5월25일 도쿄에서 일본과 친선경기(A매치)를 치른다. 양국 축구협회가 평가전 개최에 합의했다.”고 22일 오전(한국시간) 발표했다. 그러나 2시간 뒤 한국에 있는 조중연 회장은 “두 나라 축구대표팀의 친선경기를 언제, 어디서 하느냐에 대해선 결정된 것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이미지 확대


조 회장은 “양국이 축구 붐업을 위해 한·일전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있다. 그러나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정례화할지와 언제 개최할지에 대해선 동아시아대회 이후 논의해야 할 사항”이라고 말했다.

‘한 집안 두 얘기의 사고’가 벌어진 사연은 이렇다. 지난 2008년 9월 정몽준 당시 회장과 이누카이 모토아키 일본축구협회(JFA) 회장은 양국 정기전 개최에 합의했다. 축구협회는 새달 6일 도쿄 동아시아연맹선수권대회에 앞서 경기 계획을 세웠지만 일본의 스폰서 문제로 백지화됐고, 경기는 일단 동아시아대회 이후로 미뤄졌다. ‘5월25일 개최’라는 노 부회장의 발언은 ‘동아시아대회 이후, 월드컵 이전’이라는 당초의 기간을 개인적인 희망에 따라 압축한 것이라는 것이다.

‘5월 한·일전 개최’는 일단 해프닝으로 끝났지만 협회 수뇌부 간의 소통 부재는 허정무호의 ‘월드컵 로드맵’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줄 뻔했다. 협회는 전날 스페인과의 평가전 개최(6월3일·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를 확정지은 뒤에야 이를 허 감독에게 알렸다. 이에 따라 허 감독은 남아공 입성 날짜까지 늦췄다. 만약 여기에 한·일전까지 겹쳐졌더라면 대표팀은 월드컵 개막을 코앞에 두고 평가전 일정 문제로 허둥댈 뻔했다.

최병규기자 cbk91065@seoul.co.kr
2010-01-23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