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수정안은 알맹이뺀 껍데기”

野 “수정안은 알맹이뺀 껍데기”

입력 2010-01-11 00:00
업데이트 2010-01-11 11: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야권은 11일 정부가 발표한 세종시 수정안에 대해 “세종시 백지화 음모”, “알맹이만 뺀 껍데기” 등의 표현을 쓰면서 강력 반발했다.

 특히 야권은 수정안이 원안에서 정부부처 이전계획만 빠진 축소된 내용에 불과하다고 조목조목 지적하면서 수정안의 국회 통과 저지를 다짐했다.

 민주당 안희정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세종시 수정안은 (국가 균형발전 정책 차원에서 추진된) 행복도시 폐기안”이라며 “국가운영을 이런 식으로 날림공사하는 게 어디 있느냐”라고 비판했다.

 같은 당 박주선 최고위원도 “수정안 추진으로 국민과 약속이나 합의도, 법률도 대통령 말 한마디면 뒤집을 수 있다는 대통령 쿠데타를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권이 여론조작과 공작정치로 반대여론을 회유하고 있다”며 “야4당과 시민단체가 공동으로 세종시 여론조작 제보수집센터를 개설하고 (여론조작에 대한) 진상조사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영민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수정안은 알맹이가 빠진 껍데기뿐인 세종시 백지화 음모”라고 규정한 뒤 도표를 보여주면서 원안에 수정안의 주요 내용이 이미 포함돼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수정안에 대해 충청도 사투리로 “냅둬유, 개나 주게”라고 비판한 뒤 “국민과 더불어 백지화 음모를 저지하기 위한 정권 심판운동에 돌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이번 주를 국토균형발전주간으로 선포하고 이날 오후 규탄대회를 시작으로 경북 김천 혁신도시 등을 돌면서 여론전에 돌입할 계획이다.

 자유선진당 이회창 총재는 주요당직자회의에서 “수정안은 사실상 세종시를 폐기하고 신도시를 하나 만들어주겠다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며 “최악의 정책실패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당 류근찬 원내대표도 “정부가 잔꾀를 부리고 국민 상대로 사기치는 것”이라며 “오늘은 이명박 정권이 국민과 충청도민을 향해 선전포고를 한 날”이라고 주장했다.

 선진당은 수정안 발표 직후 이 총재가 긴급 기자회견을 한 뒤 류 원내대표를 비롯한 5명의 의원이 수정안 발표에 항의하며 삭발식을 가졌다.

 민주노동당 우위영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수정안은 재벌에 서민의 땅을 헐값에 넘기겠다는 재벌 특혜도시안”이라고 주장했고, 진보신당 김종철 대변인은 “수정안은 세종시를 통해 국토균형발전을 이루려고 했던 원래 계획이 훼손된 희한한 안”이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