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NPB] 이승엽 “올 30홈런 100타점”

[NPB] 이승엽 “올 30홈런 100타점”

입력 2010-01-11 00:00
업데이트 2010-01-11 0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요미우리 2년부진 딛고 부활 다짐

“주자 만루에 볼 카운트 2-0. 공 하나에 승부가 걸린 것처럼, 절박하고 최악의 상황이다.”

이미지 확대
이승엽이 지난 9일 대구 세진헬스클럽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던 도중 배트를 들고 타격자세를 살피고 있다. 대구 연합뉴스
이승엽이 지난 9일 대구 세진헬스클럽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던 도중 배트를 들고 타격자세를 살피고 있다.
대구 연합뉴스
이승엽(34·요미우리 자이언츠)은 9일 자신의 처지를 이렇게 표현했다. 올해는 이승엽이 일본 프로야구 요미우리와 4년 계약이 만료되는 해다. 그러나 지난 2년간 성적이 저조했던 탓에 당장 주전 여부를 걱정해야 하는 처지가 됐다. 지난 2년 내리 개막전에 출전했지만 올해 2월 1일 열리는 스프링 캠프와 시범경기 등에서 큰 활약을 보이지 못하면 2군에서 시즌을 시작할지도 모른다.

● “난 지금 만루 풀카운트에 들어선 타자”

이승엽은 “부담감을 떨친 덕인지 얼굴이 한창 야구를 잘 했을 때의 모습으로 돌아왔다.”면서 편안한 표정을 지었다. 이승엽은 귀국한 뒤 “팀에서 알아서 하겠지, 팀에서 자르겠지.’”라는 발언으로 약해진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그는 “잘 해야겠다는 부담에서 벗어나야 하지 않느냐는 생각을 표현한 것”이라며 “지난 3년 동안 올해 못했으면 내년에 잘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올해는 야구 인생의 최대 위기인 만큼 지난 3년과 생각을 달리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승엽은 팬들이 “요미우리가 아니면 더 잘할 수 있었을 텐데”라며 걱정하는 것에 대해 “요미우리는 야구를 잘하면 정말 너무나 행복한 곳이지만, 못하면 어느 곳보다 냉정한 곳”이라면서 “선수층이 워낙 두껍고 실패가 용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실 이승엽에 대한 하라 다쓰노리 요미우리 감독의 신임은 누구보다 두터웠지만, 지금은 상당히 변한 상태다. 올해는 외국인 선수를 대거 영입하고 있고, 1루수 포지션 경쟁도 과거에 비해 치열해지는 상황.

● “아직 괜찮다는 인상 남기고파”

이승엽은 “감독이 2년 연속 개막전에 출전시키며 기회를 줬는데 막상 시즌이 시작됐을 때 이를 살리지 못했다.”고 안타까워했다. 특히 지난해 시범경기에서는 타격감이 너무 좋아 한 경기에서 홈런 2방을 날린 적도 있다. 그는 속으로 “내가 일본야구를 평정할 수도 있겠구나.”하고 자신했지만 시즌이 시작되자마자 타격 밸런스가 무너졌고, 내리막에 접어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의 첫 번째 목표는 30홈런을 날리는 것이다. 홈런타자로서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겠다는 의도다. 그는 또 “타율 2할 8푼대 이상, 주전 1루수로 많은 게임에 나선다면 타점도 100개를 넘기겠다.”고 말했다. 이승엽은 지난해 77경기에 출전했지만, 홈런은 16개를 쏘아 올려 센트럴리그 홈런 공동 18위로 시즌을 마쳤다.

이승엽은 “올해 일본에 진출한 김태균이나 이범호에게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서 “‘승엽이형 아직 괜찮구나’는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라도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문소영기자 symun@seoul.co.kr
2010-01-11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