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소주, 출시 1년 200만병 판매 돌파

보해소주, 출시 1년 200만병 판매 돌파

서미애 기자
서미애 기자
입력 2022-07-20 14:51
수정 2022-07-20 14:5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출시 첫 달 판매량 20배 증가…역대 신제품 중 최고

이미지 확대
새로운 소주의 탄생을 알리는 보해소주 포스터.
새로운 소주의 탄생을 알리는 보해소주 포스터.
보해양조는 20일 출시 1주년을 맞은 ‘보해소주’가 2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보해양조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출시한 보해소주의 판매량이 첫 달 1만병대에서 5개월 만에 12만병대로 급증한 데 이어 출시 1년이 지난 현 시점에는 20배가 넘는 월 24만명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1년 누적 판매량은 200만병을 넘어섰다. 역대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 신장세다.

보해소주는 인공 첨가물 대신 히말라야 핑크 솔트, 안데스 레이크 솔트, 신안 토판염 등 세계 3대 소금을 넣어 소주의 쓴맛과 알코올 향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소주 보다 용량을 15.㎖ 늘려 375.㎖로 출시했다.

보해양조는 보해소주를 식당이나 주점에 앞서 대형마트와 편의점에 먼저 입점시켰는데, 코로나 시대 가정용 시장이 대폭 확대되면서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

이에 따라 보해소주는 광주·전남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고른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식당 등 업소 판매가 부진한 상황에서도 보해소주 판매가 상승 곡선을 보여준다”며 “전국적으로 입점 문의가 지속돼 보해소주 판매는 더욱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