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과 런던시민에게 2030세계박람회 부산유치를 알린다. 부산시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3월 말까지 뉴욕 타임스 스퀘어와 런던 피커딜리 광장 등 두 곳에 LG전자 전광판을 활용해 2030세계박람회 부산유치를 위한 글로벌 홍보를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가 운영하는 전광판은 일일 평균 유동 인구가 150만 명에 달하는 미국 뉴욕시 맨해튼의 대표적 명소인 타임스 스퀘어와 영국 런던 도심부의 최대 번화가인 피커딜리 광장에 있어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앞다퉈 대형 광고를 송출하는 곳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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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에 송출 중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부산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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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에 송출 중인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부산시 제공>.
세계적인 랜드마크에서 선보이는 영상은 두바이 쇼핑센터인 ‘두바이몰’ 대형 전광판에서 상영된 이상원 미디어아트 작가의 ‘더파노라믹 해운대’이다. 부산시는 이번 홍보가 뉴욕과 런던의 시민에게 2030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부산시의 도전 의지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1월 16일, 2020 두바이엑스포 ‘한국의 날’을 맞아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2030부산엑스포를 알렸고, 관람객들에게도 많은 호응을 받았다”라며 “뉴욕과 런던에서도 엑스포 유치를 위한 부산시의 의지를 적극적으로 펼쳐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부산 김정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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