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 공식 블로그인 ‘전북의 재발견’ 누적 방문객 수가 최근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전북도는 2009년 4월 개설된 전북의 재발견 블로그 방문객이 9년 9개월여 만에 1000만 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수립했다고 8일 밝혔다.
전북의 재발견 블로그는 최근 들어 연간 방문자 수가 166만명을 넘어서는 등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전북을 대표하는 온라인 홍보 매체로 자리 잡았다.
지자체가 운영하는 블로그로서는 드물게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최근 6차례나 최우수상과 대상 등을 받는 등 우수성을 과시하고 있다.
전북도는 방문객 1000만명 돌파 기념으로 이달 한 달 동안 ‘전북 2행시’ 댓글 달기와 ‘1000만 돌파 축전 이미지 공유’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김제 총체보리 한우, 고산 표고버섯, 완주 동상 곶감 등의 경품을 준다.
‘전북의 재발견’은 전북의 다양한 소식을 정책, 여행, 일상, 문화 등 4개의 메뉴로 나눠 생생한 사진, 영상, 기사로 제공한다. 블로그는 40여명의 전문 블로그 기자단이 꾸민다.
백치석 전북도 홍보기획과장은 “전북의 숨은 매력들이 많은 국민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작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전북도는 2009년 4월 개설된 전북의 재발견 블로그 방문객이 9년 9개월여 만에 1000만 명을 넘어서는 기록을 수립했다고 8일 밝혔다.
전북의 재발견 블로그는 최근 들어 연간 방문자 수가 166만명을 넘어서는 등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전북을 대표하는 온라인 홍보 매체로 자리 잡았다.
지자체가 운영하는 블로그로서는 드물게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관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최근 6차례나 최우수상과 대상 등을 받는 등 우수성을 과시하고 있다.
전북도는 방문객 1000만명 돌파 기념으로 이달 한 달 동안 ‘전북 2행시’ 댓글 달기와 ‘1000만 돌파 축전 이미지 공유’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김제 총체보리 한우, 고산 표고버섯, 완주 동상 곶감 등의 경품을 준다.
‘전북의 재발견’은 전북의 다양한 소식을 정책, 여행, 일상, 문화 등 4개의 메뉴로 나눠 생생한 사진, 영상, 기사로 제공한다. 블로그는 40여명의 전문 블로그 기자단이 꾸민다.
백치석 전북도 홍보기획과장은 “전북의 숨은 매력들이 많은 국민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작해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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