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소상공인 혁신성장 지원 등을 담은 5개과제 30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2019년 소상공인 정책 방향을 ‘상권 중심의 도시생태계 조성 및 골목산업화’로 정하고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해 5개 과제 30개 지원사업을 조기에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혁신형 소상공인 양성,영세형 소상공인 자생으로 소상공인 지원 정책 방향을 구분해 맞춤형 지원을 한다.
시는 소상공인 혁신성장을 위해 유망업종 특화마케팅,골목 마켓 활성화,생활 밀접업종 경영환경 개선,디자인 지원 등을 추진한다.
소상공인 교육과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원,인력양성 등 경영 교육 강화,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판로를 확대하고 경영 역량을 키운다.
영세형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해서는 골목상권 마케팅을 지원한다.
상인주도형 상권 회복 사업과 음식점 좌석 입식형 개선사업,소상공인 지원사업 홍보 등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
결제수수료가 0%대로이고 소득공제 40% 혜택을 제공하는 제로페이 보급을 확대한다.
소상공인 특별자금 지원 규모를 지난해 2000억원에서 4000억원으로 확대하고,창업 3년 미만 소상공인에게는 1.7%의 이자 차액을 추가 보전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서민경제 안정화를 위해 중소상공인지원과를 4팀에서 5팀으로 확대했다”며 “상권 중심 도시생태계를 조성해 골목상권을 골목산업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부산시는 2019년 소상공인 정책 방향을 ‘상권 중심의 도시생태계 조성 및 골목산업화’로 정하고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위해 5개 과제 30개 지원사업을 조기에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혁신형 소상공인 양성,영세형 소상공인 자생으로 소상공인 지원 정책 방향을 구분해 맞춤형 지원을 한다.
시는 소상공인 혁신성장을 위해 유망업종 특화마케팅,골목 마켓 활성화,생활 밀접업종 경영환경 개선,디자인 지원 등을 추진한다.
소상공인 교육과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비용 지원,인력양성 등 경영 교육 강화,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판로를 확대하고 경영 역량을 키운다.
영세형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해서는 골목상권 마케팅을 지원한다.
상인주도형 상권 회복 사업과 음식점 좌석 입식형 개선사업,소상공인 지원사업 홍보 등으로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
결제수수료가 0%대로이고 소득공제 40% 혜택을 제공하는 제로페이 보급을 확대한다.
소상공인 특별자금 지원 규모를 지난해 2000억원에서 4000억원으로 확대하고,창업 3년 미만 소상공인에게는 1.7%의 이자 차액을 추가 보전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서민경제 안정화를 위해 중소상공인지원과를 4팀에서 5팀으로 확대했다”며 “상권 중심 도시생태계를 조성해 골목상권을 골목산업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