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오거돈 부산시장)’가 23일 오후 6시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열린다.
올해는 연결지능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등장함과 동시에 ‘초연결시대’를 맞아 광고와 마케팅 트렌드를 망라하는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CONNECT!)’를 테마로 광고 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개막식행사에는 국내외 주요 광고인 및 참관객 약 500여 명이 참석하며 올해 광고업계에 영향을 준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AD STARS 특별상’을 수여한다.
‘AD STARS 특별상’은 공로상과 국제명예상으로 나눠 국내외 개인 및 단체에게 시상한다. 올해의 공로상에는 삼성물산의 노승만 부사장과 아시아광고연맹(AFAA/Asian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의 레이몬드 소(Raymond So) 회장이 선정됐다.국제명예상에는 파나소닉 코리아 노운하와 포커스 미디어공익재단이 선정됐다.
개최 11주년을 맞은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는 57개 국가에서 2만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번 광고제 기간 동안 10719편의 본선 진출작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중 일반인 부문 작품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오는 25일 폐막식에서 최종 수상 작품을 공개하며, 아리 하퍼(Ari Halper), 조지 제이콥(Joji Jacob), 운 호(Woon Hoh), 토비 탈봇(Toby Talbot), 안나 큐베너스테트(Anna Qvennerstedt) 등 세계적인 광고 거장들이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서는 여러 명의 패널이 등장해, 함께 토론하는 패널토크 섹션도 열린다.
부산국제광고제 최환진 집행위원장은 “세계 4대 국제 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새로운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탐구하고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올해는 연결지능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등장함과 동시에 ‘초연결시대’를 맞아 광고와 마케팅 트렌드를 망라하는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CONNECT!)’를 테마로 광고 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개막식행사에는 국내외 주요 광고인 및 참관객 약 500여 명이 참석하며 올해 광고업계에 영향을 준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하는 ‘AD STARS 특별상’을 수여한다.
‘AD STARS 특별상’은 공로상과 국제명예상으로 나눠 국내외 개인 및 단체에게 시상한다. 올해의 공로상에는 삼성물산의 노승만 부사장과 아시아광고연맹(AFAA/Asian Federation of Advertising Associations)의 레이몬드 소(Raymond So) 회장이 선정됐다.국제명예상에는 파나소닉 코리아 노운하와 포커스 미디어공익재단이 선정됐다.
개최 11주년을 맞은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는 57개 국가에서 2만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번 광고제 기간 동안 10719편의 본선 진출작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 중 일반인 부문 작품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오는 25일 폐막식에서 최종 수상 작품을 공개하며, 아리 하퍼(Ari Halper), 조지 제이콥(Joji Jacob), 운 호(Woon Hoh), 토비 탈봇(Toby Talbot), 안나 큐베너스테트(Anna Qvennerstedt) 등 세계적인 광고 거장들이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서는 여러 명의 패널이 등장해, 함께 토론하는 패널토크 섹션도 열린다.
부산국제광고제 최환진 집행위원장은 “세계 4대 국제 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새로운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탐구하고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공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김정한 기자 jhk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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