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환경도 Collaboration 시대

주거 환경도 Collaboration 시대

이보희 기자
입력 2016-01-14 17:43
수정 2016-01-14 17: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GS건설, ‘신반포자이’ 투시도
GS건설, ‘신반포자이’ 투시도
# SPA 브랜드인 H&M과 명품 브랜드인 발망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구매하려는 수요자들이 닷새 전부터 줄을 서 입장을 기다리는 모습이 기사화돼 큰 화제를 모았다.

각기 다른 분야의 브랜드가 손을 잡고 새로운 제품을 론칭해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인 콜라보레이션. 최근에는 업종을 뛰어넘는 협력을 통해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방식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

경제적이면서도 다기능을 갖춘 상품을 선호하는 실속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주택 시장에서도 서로 다른 장점을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입지의 아파트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도심 속 아파트에서 여유로운 여가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다.

도심의 편리함 빠름, 자연의 쾌적함과 여유로움.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실속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도심과 자연 입지를 동시에 강조하는 아파트들이 수요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 반포 편의시설 X 한강 생활권

서울 도심 역세권의 편리함과 반포한강공원의 여유로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가 선보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GS건설이 반포한양아파트를 재건축한 ‘신반포자이’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반포 핵심 입지에 들어서면서, 3개의 지하철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다.

더불어 반포한강공원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한강 생활권은 누리면서, 한강변에 위치한 타 단지들 보다 매연과 소음은 적어 반포 일대 최적의 주거 단지로 꼽히고 있다.

‘신반포자이’는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킴스클럽과 뉴코아아울렛 강남점을 단지 내 상가처럼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지하철 3호선 잠원역과 7호선 반포역, 3·7·9호선 환승이 가능한 고속터미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경원중학교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으며, 반원초교도 인접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세화고교, 반포고교 등 명문 학군도 두루 갖추고 있다.

반포한강공원을 내 집 앞 공원처럼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최근 서울시에서 한강변 관리 기본 계획 발표로 일대 주변 경관과 쾌적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반포 핵심 입지에서 편리함과 여유로운 주거 생활이 가능한 ‘신반포자이’는 지하 3층~지상 28층, 7개 동, 전용면적 59~153㎡, 총 607가구로 지어지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15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모델하우스는 강남구 영동대로 319 자이갤러리 1층에 마련돼 있으며,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1644-5090)

이민석 서울시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의원 2년 연속 선정

서울특별시의회 이민석 의원(국민의힘·마포1)이 지난 23일 시민단체가 주관한 ‘2025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선정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서울와치(WATCH)와 서울풀뿌리시민사회네트워크 등으로 구성된 시민의정감시단은 152명의 시민을 공개 모집해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한 결과, 이민석 의원 등 15명을 우수등급 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 의원은 이번 감사에서 주택공간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청년안심주택 공실 사태와 계약률 급락 원인 분석 ▲노후 공공임대 혼합단지 재정비 사각지대 해소 ▲아파트 단지 내 공공보행로 사유화 문제 등 시민의 주거 안정과 직결된 민생 현안을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시민의정감시단은 평가보고서를 통해 철저한 사전조사와 구체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수준 높은 질의가 돋보였다고 호평했다. 지난 16일 서울시의회 출입상주기자단이 주관한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는 이 의원은, 이번 시민 평가 결과로 언론과 시민 모두에게 의정활동의 가치를 인정받는 2관왕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 의원은 “
thumbnail - 이민석 서울시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등급 의원 2년 연속 선정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