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학교 소셜특강 화제, “스마트한 힐링”

서일대학교 소셜특강 화제, “스마트한 힐링”

입력 2014-10-17 00:00
업데이트 2014-10-17 1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성우 강희선의 힐링토크로 색다른 소통 시도

서일대학교(총장 송수갑)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이색 특강을 진행해 화제다. 지난 10월 8일 서일대학교 배양관 예다움홀에서 진행된 <짱구엄마, 샤론스톤, 지하철 1~4호선 목소리의 주인공, 성우 강희선의 힐링토크>는 사전에 서일대학교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강사 공개 및 ‘질문 있어요’ 이벤트를 진행, 기대감과 호응을 이끌어냈고 특강 이후에도 댓글후기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이어가는 등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번 소셜특강은 대한민국 대표 명품성우 강희선을 초청, 사전에 페이스북을 통해 학생들이 올린 질문을 바탕으로 <1부 : 성우 강희선의 즉석 연기>, <2부 : 35년 방송경력으로 말하는 성우와 방송가 이야기>, <3부 아름다워야 청춘이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성우 강희선은 샤론스톤, 미셸 파이퍼, 시고니 위버 등 헐리우드의 대표적인 연기파 여배우와 짱구엄마, 지하철 1~4호선의 안내방송 등을 진행한 대한민국 대표 명품 성우다.

이날 특강에서는 서일대학교 재학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으로서의 성우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과 방송, 연기분야 진로 선택에 대한 상담 등이 이어졌다. 특히, “꿈을 머리로만 꾸지 말고 실천할 것, 미래에 대한 걱정을 하지 말 것, 긍정의 힘으로 도전할 것!”이라는 힐링 메시지는 참석한 학생들의 큰 박수를 받기도 했다.

이밖에도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색 질문 중 “지하철에서 본인 목소리를 들었을 때 기분은?” “성우들은 노래방에 가면 점수가 잘 나오나요?” “남들 앞에서 말할 때 긴장하지 않는 노하우” “사회생활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는 방법” 등 대학생들만의 재치와 청춘세대의 고민 등이 엿보이는 질문도 소개됐다. 특강에 이어 참석자와의 대화 시간은 애초 예정된 시간보다 30분이 초과된 1시간 여 동안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서일대학교 일본어과 11학번 최영주 학생은 “서일대학교 페이스북을 통해 지루했던 일상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실무 중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서일대학교는 ‘Smart Seoil’ 이라는 슬로건답게 이번 소셜특강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학생들과의 소통 기회를 늘이는 동시에 뉴미디어를 통한 학교 스토리텔링을 이어가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