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옛 투 컴’, 글로벌 인기 몰이

BTS ‘옛 투 컴’, 글로벌 인기 몰이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2-06-13 05:00
수정 2022-06-13 05: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공개 첫날, 스포티파이 3위, 오리콘 1위

앤솔러지(선집) 앨범 ‘프루프’로 돌아온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뮤직 제공
앤솔러지(선집) 앨범 ‘프루프’로 돌아온 그룹 방탄소년단(BTS).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옛 투 컴’(Yet To Come)이 공개 첫날부터 해외에서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1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과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새 앨범 ‘프루프’(Proof)의 타이틀곡 ‘옛 투 컴’은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10일자)에 3위로 진입했다. 지난 10일 하루에만 총 717만 8605회 스트리밍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곡은 온화한 분위기의 멜로디에 ‘당신의 최고의 순간은 아직 오지 않았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다른 신곡 ‘달려라 방탄’ 역시 하루 547만 7304회 스트리밍되면서 같은 차트 6위에 올랐다. 신곡 ‘포 유스’(For Youth)와 과거 음원으로만 공개했다가 리마스터링을 통해 앨범에 담은 ‘본 싱어’(Born Singer)는 각각 11위와 16위를 기록했다.

BTS의 다른 노래들도 덩달아 관심을 받았다. ‘프루프’ 수록곡 외에도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 등 모두 28곡의 노래가 ‘데일리 톱 송 글로벌’ 200위 안에 포함됐다.

특히 지난해 발표한 서머송 ‘버터’(Butter)는 전날보다 76계단 상승한 50위를 기록했다.

BTS의 신곡은 일본에서도 반응이 뜨거웠다. ‘옛 투 컴’은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10일자)의 ‘데일리 디지털 싱글’ 1위를 차지했다. 같은 차트에서 ‘달려라 방탄’은 3위, ‘포 유스’는 5위, ‘본 싱어’는 9위에 올랐다.



‘프루프’는 2013년 6월 데뷔 이후 9년간 BTS의 활동 역사를 담은 앤솔러지(선집) 앨범으로, 3CD에 신곡 3곡을 포함해 모두 48곡을 담았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