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이브 “BTS, 군대 이슈 힘들어 해…이번 국회에서 결론을”

하이브 “BTS, 군대 이슈 힘들어 해…이번 국회에서 결론을”

김정화 기자
입력 2022-04-10 06:22
업데이트 2022-04-10 06: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진형 CCO “멤버들 병역 문제 회사 일임”
“아직 성장 가능성 많아…논의 지켜볼 것”

이미지 확대
이진형 하이브 커뮤니케이션 총괄(CCO). 하이브 제공
이진형 하이브 커뮤니케이션 총괄(CCO). 하이브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소속된 하이브가 최근 불거진 멤버들의 군 복무 문제와 관련해 “관련법 개정안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국회에서 빠른 결론을 내려달라고 밝혔다.

이진형 하이브 커뮤니케이션 총괄(CCO)은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아티스트의 병역에 대한 논의가 이번 국회에서 정리됐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CCO는 “BTS 멤버들은 현재 병역과 관련한 업무를 회사에 일임한 상태”라며 “멤버들은 그간 ‘국가 부름에 응하겠다’고 밝혀왔는데 지금도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그는 “2020년 이후부터 병역 제도가 조금씩 변화하다 보니 회사와 협의하면서 지켜보고 있다”며 “국회에서 계류 중인 ‘병역법’ (개정안) 제출 시점 이후에는 판단을 회사에 일임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병역 제도가 변하고 있고 언제 바뀔지 시점을 예측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아티스트가 힘들어하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제64회 그래미 시상식에 도착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제64회 그래미 시상식에 도착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또 “이번 국회를 넘기게 되면 하반기 국회가 재구성되는 과정에서 또 기약 없는 논의가 지속될 것이 우려스럽다”며 조속히 논의를 해달라고 강조했다. 현재 국회에는 BTS를 비롯해 큰 업적을 세운 대중문화예술인을 ‘예술요원’으로 편입해 대체복무를 허용하는 내용의 병역법 개정안이 계류돼 있다.

BTS가 2년 연속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까지 하지 못한 데 대한 입장도 밝혔다. 이 CCO는 “회사는 BTS라는 아티스트가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지 확인하고 싶고 그 끝을 함께하고 싶다”며 “앞으로 음악적으로도, 영향력 측면에서도 더 성장할 수 있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래미상을 탄다고 해서 성과를 평가하는 척도일 수 없고 모든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이번에 드러났듯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아티스트가 확장할 가능성이 여전히 많이 남아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 김정화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