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 컬링 여자 대표팀 팀킴 출연 청소기 광고

“영미~” 컬링 여자 대표팀 팀킴 출연 청소기 광고

김형우 기자
김형우 기자
입력 2018-03-18 10:12
수정 2018-03-18 10:2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LG전자 ‘코드제로’ 광고 화면 캡처
LG전자 ‘코드제로’ 광고 화면 캡처

청소기 광고를 촬영한다는 소식만으로도 화제를 모았던 컬링 여자 대표팀 ‘팀 킴’(김경애·김선영·김영미·김은정·김초희)의 광고가 드디어 나왔다. 17일 공개된 이 광고는 18일 현재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가 공개한 45초 분량의 광고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종목에서 활약한 컬링 여자 대표팀 팀킴이 컬링 스톤을 던지고 스위핑하는 모습과 함께 청소기를 등장시켜, 이 둘이 닮은 점을 부각한다. 외모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강력한 힘, 지능적이고 전략적인 두뇌싸움, 미끄러지듯 유연한 움직임, 세상을 놀라게 했다는 점을 그 예로 든다.

한편 LG전자는 컬링 여자 대표팀 팀킴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앞으로 4년간 공식 후원할 예정이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