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바의 나라’ 브라질에 부는 한류 열풍

‘삼바의 나라’ 브라질에 부는 한류 열풍

입력 2012-01-27 00:00
업데이트 2012-01-2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리랑 TV ‘아리랑 투데이’

‘삼바의 나라’인 남미의 브라질. 열정으로 이글거리는 이곳에도 요즘 한류 열풍이 한창이다. 27일 오전 7시와 낮 12시에 방송되는 아리랑 TV의 데일리 매거진쇼 ‘아리랑 투데이’에서는 브라질에 부는 한류 바람을 소개한다.

이미지 확대
브라질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소개하는 데일리 매거진쇼 ‘아리랑 투데이’.  아리랑 TV 제공
브라질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소개하는 데일리 매거진쇼 ‘아리랑 투데이’.
아리랑 TV 제공
아이돌 그룹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인 동준과 케빈이 최근 한류 열풍에 힘입어 브라질을 방문했다. 현지의 K팝 팬들을 상대로 펼친 K팝 오디션 현장과 동준과 케빈이 준비한 미니 콘서트 현장을 소개한다. 브라질의 한류 팬들은 스타와 잊지 못할 시간을 보냈다.

이와 함께 브라질 속 한국을 만나보고, 브라질 사람들의 한국 사랑도 들어본다. 그윽한 커피의 도시 상파울루 중심가에 가면 즐비한 고급 의류 상가들을 만날 수 있다. 바로 봉헤치르 거리다. 봉헤치르 거리는 브라질 의류 산업의 중심지일 뿐 아니라 남미 의류 산업의 본산이다.

직원들은 대부분 브라질 사람들이지만, 카운터에 앉아 있는 사람은 한국 사람들이다. 브라질 거주 교민들 상당수가 이 봉헤치르 거리의 의류 상점 주인이다. 브라질 의류 산업을 한국인이 장악하고 있는 것이다. 브라질의 교민 1세대는 박정희 정권의 농업 이민 정책으로 브라질에 이주한 사람들이었다. 교민들은 브라질에 이민 올 당시 정부가 약속했던 농토가 전혀 농사를 지을 수 없는 불모지였기 때문에 부득이 먹고살고자 옷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봉헤치르 거리에는 향이 좋기로 유명한 커피숍이 있다. 한국인들의 사랑방으로 통하는 이곳에서 상파울루 사람들은 한국의 맛을 만날 수 있다. 요즘 한식은 브라질에 사는 한인들은 물론 현지 사람들에게도 최고의 인기다. 한류 열풍과 한국 사랑이 펼쳐지는 브라질의 현장을 찾아가 본다.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2012-01-27 2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