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9일 TV 하이라이트]

[29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10-09-29 00:00
업데이트 2010-09-29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환경스페셜(KBS1 오후 10시) 19 67년 지리산이 최초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이래 우리나라에는 모두 20개의 국립공원이 생겼다. 면적은 전체 국토의 6.6%에 불과하지만 동물종의 60%, 식물종의 76.6%가 이곳에 서식하고 있다. 단순한 관광지로 여겨졌던 국립공원의 희귀한 야생동물과 다양한 생태를 뛰어난 촬영기법과 영상미로 담아 소개한다.

●추적 60분(KBS2 오후 11시15분) 지난 7월, 북한 지역의 집중 호우로 유실된 목함지뢰. 경기도에서 폭발사고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고 군은 대대적인 수거에 나섰다. 일단 유실되면 누군가 밟아서 터질 때까지 대책이 없다는 지뢰. 군의 지뢰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사고가 끊이지 않는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인지 추적해 본다.

●장난스런 키스(MBC 오후 9시55분) 하니의 손을 잡고 한참을 건달을 피해 달려온 승조는 대뜸 어디 가고 싶냐고 물어보고, 얼떨결에 승조와 데이트를 하게 된 하니는 호수에서 함께 배를 타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 헤라를 열렬히 짝사랑 중인 경수를 위해 하니는 자신의 고백 노하우를 전수하고, 주변에서는 이런 하니와 경수의 사이를 오해하게 된다.

●뉴스추적(SBS 오후 11시5분) 유해 성분이 가득한 참기름과 맛기름이 전국으로 유통되고 있다. 그 사실을 모르고 유해식품을 섭취한 소비자들, 그들의 건강은 누가 책임질 것인가. 폐식용유를 재생하여 식용 기름을 생산하는 충격적인 현장을 고발하고, 식용 기름 산업의 허점과 계속되는 먹을거리 범죄를 근절하기 위한 식품 당국의 대책을 촉구한다.

●극한직업(EBS 오후 10시40분) 시대의 요구에 의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야 하는 도로가 있다. 바로 문래고가차다. 총 공사 인원 1227명, 순수 철거에 만 2주가 걸리는 대형 공사다. 600t에 이르는 중장비와 중량물들이 도로 바로 옆에서 이동하는 아슬아슬한 상황이다. 철거로 새로운 도로 역사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의 치열한 삶의 현장을 만나본다.

●이슈추적10(OBS 오후 10시5분) 서울 인근의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수원~광명 간 민자 고속도로 건설계획이 실시설계인가 승인을 앞두고 있다. 하지만 이 건설계획은 광명시 시민들의 반대 여론에 부딪히고 있는 상태다. 시민들이 고속도로건설을 반대하는 이유와 문제점에 대해 수리산 관통 고속도로착공저지 비상 대책위원회 송재영 공동대표와 논의한다.
2010-09-29 25면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