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라디오 ‘경제포커스’
‘시골의사’ 박경철 안동신세계연합클리닉 원장이 진행하는 KBS 2라디오 ‘박경철의 경제포커스’(연출 박기완)가 3일로 방송 1주년을 맞아 특집방송을 준비했다. 월~토 오전 7시10분에 방송하는 ‘박경철의 경제포커스’는 주식투자 전문가로도 유명한 박 원장이 여러 경제전문가들과 함께 경제 지식 및 정보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특집방송은 3일과 4일, 이틀 동안 이어진다. 3일에는 ‘시골의사에게 묻는다’ 특집으로 꾸몄다. 본래 프로그램은 박 원장이 경제전문기자, 경제연구소 연구원 등 관련 전문가들에게 경제동향을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이날 방송은 거꾸로 청취자들이 박 원장에게 직접 질문을 한다. 경제 분야에 한정하지 않고 정치·사회·문화는 물론 박 원장의 인생관 등 개인적인 질문도 두루 받는다.
4일 ‘우리집 돈관리, 어떻게 할까요?’특집은 그동안 프로그램 내 여러 코너 중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시골의사의 재무처방’ 코너를 2시간 동안 진행한다. 대출 상환방법, 교육비 문제, 노후 준비 등 일반 가정에서 겪는 재무설계 문제의 해법을 개개인에 맞춰 제시한다. 출연 신청을 해 질문이 채택된 청취자들은 박 원장과의 통화를 통해 즉석에서 각종 궁금증을 풀 수 있다.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3일과 4일 방송시간(오전 7시10분~8시55분)에 유료문자 #1061 또는 게시판, 전화 (02)368-1234~6으로 질문할 수 있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09-11-03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