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연예인 등용문 되나

UCC, 연예인 등용문 되나

한준규 기자
입력 2007-03-14 00:00
수정 2007-03-14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연기자 채용사이트 ‘루키’ 직접제작동영상 5편 선정

사용자제작동영상(UCC)의 열풍이 연예인 등용문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최근 각종 코믹 동영상과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UCC가 각종 인터넷 포털을 점령했을 뿐 아니라 CF·뮤직비디오·드라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특히 UCC가 넘치는 ‘끼’를 주체하지 못하는 젊은이들에게 연예인이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줘 인기를 끌고 있다.

방송엔터테인먼트 채용사이트 루키(www.looky.co.kr)는 끼와 열정을 가진 예비 연예인들을 UCC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루키에는 독특한 모습을 담은 UCC가 하루 200여편씩 올라오고 접속자 수만도 수만명에 이른다. 현실적인 어려움 때문에 망설였던 젊은이들이 연예인이란 꿈에 도전하고 있는 것이다.

이곳에서는 최신 섹시댄스, 노래, 코믹연기 등 동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7월30일까지 올린 UCC 가운데 가장 인기가 있는 5편의 주인공을 뽑아 30여개 방송·연예캐스팅 담당자들이 참가하는 ‘제2회 방송연예 채용박람회’ 공개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콘테스트는 참가자들이 직접 루키 홈페이지에 UCC를 올리고 네티즌이 참여해 승자를 가리는 배틀 형식으로 진행된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각광받고 있는 UCC를 통해 어떤 스타가 탄생할지 주목된다.

한준규기자 hihi@seoul.co.kr
2007-03-14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