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의 여왕(EBS 낮 12시) 아무리 오래되고 낡은 물건이라도 새것처럼 바꿔 놓는다는 미다스의 손 김성순 주부의 리폼 비법을 알아본다. 또 결혼 9년 만에 내집 마련에 성공한 강미현 주부의 눈물나는 리폼 도전기. 강미현 주부의 감각과 전문가의 솜씨가 어우러져 20년된 낡은 아파트 화장실이 로맨틱하고 깔끔한 공간으로 되살아 난다.
●솔로몬의 선택(SBS 오후 8시55분) 재벌가 남자와 동거하며 아이까지 낳았지만 남자 어머니가 아들을 재벌가 여자와 억지로 결혼시켜서 외국으로 보낸 경우. 이때 여자는 아이의 양육비를 남자 어머니에게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본다. 남편이 과거에 동성과 사귀었다는 사실을 알았을 경우에 이혼사유가 되는 지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사이언스+(YTN 오후 1시25분) 올해 화학의 해를 맞아 이런저런 과학행사가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다. 정부는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과학영재 육성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과학영재고와 과학고를 건립할 계획임을 밝혔다. 오는 5월에는 다목적 실용 위성 아리랑2호가 발사될 예정이라고 한다.2006년 과학계를 전망해 본다.
●안녕 프란체스카(MBC 오후 11시5분) 인성이의 신통한 예지력을 발견한 가족들은 인성이를 앞세워 점집을 차리고, 장군동자 인성의 점집은 대성황을 이룬다. 한편, 이사벨은 겉멋으로 시작한 바이올린 공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던 길에서 가난한 연극 연출가 정우가 타고 오던 자전거에 부딪히며 그들의 운명적인 만남이 시작되는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KBS1 오전 10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찌뿌드드한 몸을 풀 수 있는 ‘지압’. 큰 노력 없이 간단히 배워 실생활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자극 하나만으로 피로 해소는 물론 질병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5분이면 간단히 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지압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도 알아본다.
●김동건의 한국, 한국인(KBS2 밤 12시45분) 연기인생 36년차 영원한 우리들의 아버지, 중견배우 주현. 드라마 속 아버지와 닮은 또 다른 현실 속 아버지 주현의 가족이야기와 그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무대 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 윤석화. 윤석화의 보물1호, 가슴으로 낳은 아들 수민이와의 알콩달콩 육아이야기를 공개한다.
2006-01-09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