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일 TV 하이라이트]

[02일 TV 하이라이트]

입력 2005-10-01 00:00
수정 2005-10-0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시네마천국(EBS 낮 12시50분) 부산국제영화제 김지석 프로그래머를 스튜디오에 초대해 1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의미를 살펴보고, 영화제에서 상영될 주요 작품들을 미리 만나본다. 또 일선 영화 담당 기자가 소개하는 개봉영화 코너. 이번 주는 유쾌한 블랙코미디의 대가 우디앨런 감독의 ‘헐리우드 엔딩’을 소개한다.

인사이드 월드(YTN 오전 10시25분) 환경단체와 다른 나라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일본은 ‘과학 포경’이라는 정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멸종위기의 동식물 국제협약인 ‘사이테스’에서 일본의 비밀 로비가 돋보였다. 바다가 없는 나라 몽골이 바다생물을 말하면서 일본을 지지했고, 도미니카는 일본 원조를 받고부터 포경 옹호로 돌아섰다.

MBC스페셜(MBC 오후 11시30분) 우리나라 인구의 9%가 65세 이상 고령자들이고, 그 중 30%가 일을 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나라의 일하는 노인 대부분은 농·어·축산업이나 정부에서 복지차원으로 마련해 준 ‘취로사업’에 종사하고 있다. 은퇴 후 두 번째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 노인들을 만나본다.

프라하의 연인(SBS 오후 9시45분) 외교통상부 정문에서 재희를 기다리던 상현은 영우와 팔짱을 끼고 나오는 재희를 발견하고는 실망한다. 상현을 본 영우는 재희에게 상현이 기다리고 있다면 차에서 내릴 것 같냐고 묻는다. 영우는 재희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상현을 찾아 뛰어가자 가슴 한구석이 씁쓸해지는 것을 느낀다.

TV쇼 진품명품(KBS1 오전 11시) 한국을 세계에 알린 현대 추상 조각의 거목 문신의 작품이 의뢰되었다. 이 작품은 검은 색의 매끄럽고 견고한 표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부드럽게 표현된 곡선이 균형미와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작품에 담겨진 의미와 그 가치를 살펴보고, 문신의 작품 세계를 맛보는 시간을 갖는다.

싱싱 일요일(KBS2 오전 10시) 윤무부 전원주 김경민과 디에나 원정대 팀이 경남 사천으로 원정에 나섰다. 윤무부·전원주 팀은 삼림욕 체험과 숯가마 찜질 체험에 나서고 김경민·디에나 팀은 가을 최고의 생선이라는 전어잡이와 밤줍기에 도전했다. 가슴 탁트이는 경남 사천으로 대자연과 하나가 되는 여행을 떠나보자.
2005-10-01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