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60분-부모(EBS 오전 10시) 아이들 키에 대한 부모의 욕심은 학업성적에 대한 욕심 못지않다. 이번에는 키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숙면법은 무엇인지, 또 성장기 아이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무엇이며, 어떻게 풀어줘야 하는지 등 수면과 스트레스가 아이들 성장에 미치는 영향과 해결책을 알아본다.
●세계 세계인-피의 축제(YTN 오전 10시40분) 안데스에서는 여름이면 콘돌과 소, 인간이 펼치는 피의 축제가 열린다. 콘돌은 양 날개가 3m가 넘는, 맹금류 가운데 가장 큰 동물이다. 축제를 위해 죽은 말을 미끼로 이용해 콘돌을 사냥한다. 잡혀온 콘돌을 황소 몸에 강제로 고정시키면 소가 날뛰기 시작한다.
●굳세어라 금순아(MBC 오후 8시20분) 금순이가 자신을 대신 내보냈다는 태완의 말을 재희는 믿을 수가 없다. 재희가 얼굴이 터진 채 들어오자 오미자가 놀라 다가가지만 재희는 차갑게 뿌리친다. 은주는 장 박사와 영옥에게 당분간 외국 친척에게 가있고 싶다고 말한다. 한편, 성란에게서 모든 사실을 들은 정심은 충격을 받는다.
●김용만 신동엽의 즐겨찾기(SBS 오후 11시5분) ‘쉿! 나는 너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연예계 단짝 스페셜이 펼쳐진다.‘연기자로 인정받고 있는 가수 김정민에게 8개월 동안 사귄 여자친구가 있다.’,‘귀염둥이 조정린이 DJ 짝꿍 타블로를 이성으로 느낀 적이 있다.’는 등 단짝들만 알고 있는 놀라운 에피소드가 소개된다.
●TV소설 바람꽃(KBS1 오전 8시5분) 정님은 차갑게만 대하는 영실에게 옥분이 아프다는 사실을 끝내 말하지 못한다. 그는 그저 옥분에게 잘해주라며 너무 늦지 말라고 말하고, 영실은 냉정하게 돌아선다. 영실은 옥분이 아프다는 사실을 모른 채 복수에 나서고 그렇게 두 달이라는 시간이 흐른다.
●위험한 사랑(KBS2 오전 9시) 효실은 강제와 수완이 만나는 광경을 보고 놀란다. 수완도 놀라 효실에게 해명을 하지만 효실은 짜증을 낼 뿐이다. 집에 돌아와 효실과 수완의 대화를 엿듣고는 수완에 대한 정현의 실망감이 더욱 커진다. 정현은 왜 자꾸 자신도 모르게 강제와의 일을 만드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한다.
2005-08-16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