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 TV ‘리얼스캔들‘ 인기

코미디 TV ‘리얼스캔들‘ 인기

입력 2004-10-08 00:00
수정 2004-10-08 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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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이 ‘수입산’이 즐비한 암초지대를 넘어 자존심을 지킬 수 있을까.

지금 케이블 채널은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져 나오는 수입산 리얼리티 프로그램들로 도배되다시피하고 있다.이번주만 해도 영화채널 홈CGV의 ‘퀴어 애즈 포크’의 세번째 시즌(4일),Q채널의 ‘서바이버 9탄-바누아투’(7일),OCN의 NBC의 인기 서바이벌쇼 ‘백수탈출성공기’(7일) 등이 새로 전파를 탔다.

이런 가운데 묵묵히 ‘토종’의 자존심을 지키며 인기를 끄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하나가 있다.바로 YTN미디어의 케이블·위성 채널 코미디TV가 자체 제작하고 있는 16부작 ‘리얼스캔들 러브캠프’시리즈.9일(매주 토·일 오후 11시30분) 첫 선을 보이는 3편은 국내 케이블 채널 프로그램으로는 드물게 100% 사전제작·현지 올로케로 만들어졌다.사이판 부근의 티니안 섬에서 촬영된 ‘…러브캠프3’는 남자 3명,여자 6명 등 9명의 남녀 출연자들이 서로의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벌이는 서바이벌식 구애작전과 그에 따른 ‘고도의 심리전’을 그리고 있다.지상파 방송을 포함해 국내 최초로 참가자 전원을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들로 구성,실제 상황을 연출했다.

지난 1·2편의 경우 25∼26%라는 놀라운 시청 점유율을 기록해 화제를 불러 모았다.남녀 출연자간의 매개 역할을 담당하던 진행자가 없어지면서 돌발적인 상황이 늘어나고,출연자들의 감정 표출도 더욱 사실적·자극적으로 표출되는 점이 이번 3편의 시청 포인트다.

이영표기자 tomcat@seoul.co.kr

2004-10-08 3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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