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밖을 물끄러미 바라보는 소녀,눈을 지그시 내리깔고 피리를 부는 소년,심심하다는 표정으로 창틀에 엎드려 있는 소년과 그 아래 웅크리고 있는 강아지,장롱 위에 얌전히 개켜진 색동이불,함 위에 놓인 과일….한국화가 김덕용(43)의 그림은 아련한 옛 추억과도 같은 따뜻함을 전해준다.작가는 “대청마루에 앉아 있을 때와 같은 편안함”이라는 말로 자신의 그림 분위기를 설명한다.
‘감성의 작가’ 김덕용이 12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관훈동 학고재 아트센터에서 ‘김덕용-우리들의 공간’이라는 이름으로 개인전을 연다.서울 관훈동 이화익갤러리가 기획한 초대전 성격의 전시다.
“그림은 손재주나 머리로부터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작가의 이런 소신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의 그림은 차가운 이성보다 따뜻한 감성이 앞선다.작가는 나무 위에 단청기법을 사용해 고풍스러운 맛을 낸다.그에게 나무는 자연의 숨결이 살아 있는 매개체다.작가의 작업은 엄청난 수공을 거친다.먼저 소나무,느티나무,낙엽송 같은 나무 위에 조각도로 형상을 새긴다.그리고 아교를 올린 뒤 물감에 갠 석채로 색을 입힌다.마감작업은 사포질과 옻칠이다.
이웃의 정겨운 얼굴과 이불,장롱,보자기 같은 고향집을 연상시키는 사물들을 화폭에 담는 작가의 그림에는 정감이 넘쳐난다.“나의 그림은 나의 쉼터다.나의 그림을 보는 사람들도 나의 그림속에서 쉬었으면 좋겠다.”는 게 작가의 말이다.그만큼 작가의 그림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20여점의 신작을 준비했다.(02)730-7818.
김종면기자 jmkim@˝
‘감성의 작가’ 김덕용이 12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관훈동 학고재 아트센터에서 ‘김덕용-우리들의 공간’이라는 이름으로 개인전을 연다.서울 관훈동 이화익갤러리가 기획한 초대전 성격의 전시다.
“그림은 손재주나 머리로부터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작가의 이런 소신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의 그림은 차가운 이성보다 따뜻한 감성이 앞선다.작가는 나무 위에 단청기법을 사용해 고풍스러운 맛을 낸다.그에게 나무는 자연의 숨결이 살아 있는 매개체다.작가의 작업은 엄청난 수공을 거친다.먼저 소나무,느티나무,낙엽송 같은 나무 위에 조각도로 형상을 새긴다.그리고 아교를 올린 뒤 물감에 갠 석채로 색을 입힌다.마감작업은 사포질과 옻칠이다.
이웃의 정겨운 얼굴과 이불,장롱,보자기 같은 고향집을 연상시키는 사물들을 화폭에 담는 작가의 그림에는 정감이 넘쳐난다.“나의 그림은 나의 쉼터다.나의 그림을 보는 사람들도 나의 그림속에서 쉬었으면 좋겠다.”는 게 작가의 말이다.그만큼 작가의 그림은 편안한 느낌을 준다.20여점의 신작을 준비했다.(02)730-7818.
김종면기자 jmkim@˝
2004-05-11 4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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