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얼음장 아래 들어가 숨 참고 헤엄…‘단 숨에 120m’ 신기록

얼음장 아래 들어가 숨 참고 헤엄…‘단 숨에 120m’ 신기록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3-26 16:39
업데이트 2021-03-26 18: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아서 게린 보에리 인스타그램 영상 캡처
사진=아서 게린 보에리 인스타그램 영상 캡처
프랑스 프리다이버 아서 게린 보에리(Arthur Guerin-Boeri)가 ‘얼음장 아래 물속에서 헤엄치기’에서 새로운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

이 경기에 참가하는 프리다이버들은 수영복과 고글만 착용할 뿐 물갈퀴, 다이빙 복, 수용모 캡 및 웨이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물 밖으로 나오지 않은채 ‘한 숨’에 갈 수 있는 거리를 측정한다.

이번 아서의 신기록은 핀란드의 얼어붙은 소나넨 호수에서 측정됐다. 아서는 물속에 들어가 3분가량 숨을 참고 수영을 해 120m를 가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신기록을 세운 후 그는 프랑스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경기를 하는 데 많은 두려움과 걱정들이 있었지만 나는 나에게 따를 위험들에 대해 철저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그는 준비과정과 기록 측정 과정을 담은 영상을 자신의 공식 SNS에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 정확한 거리 측정을 위해 일직선으로 레일 형식으로 장소를 정해놓고 중간중간 거리를 표시해 놨다. 또 위급 상황을 대비해 구조 인력을 배치했으며 일정 간격으로 얼음 구멍을 뚫어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종전 기록은 데이비드 벤클이 지난 2월에 세운 기록으로, 2분 42초에 81m를 수영해 ‘얼음장 아래 물속에서 헤엄치기’ 남자 최장기록을 경신했었다. 하지만 기록이 세워진지 불과 한 달여 만에 아서는 약 40m 가량 기록을 앞서며 압도적으로 기록을 늘렸다.

한편, AFP 등에 따르면 아서는 올해 안에 새로운 기록 도전에 나설 것으로 전해진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