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밤새 비행해요”…비지니스석 SNS스타, 사진 찍고 이코노미석으로

“밤새 비행해요”…비지니스석 SNS스타, 사진 찍고 이코노미석으로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6-04 10:53
업데이트 2021-06-04 10: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즈니스석 사진 찍고 이코노미석으로 간 인플루언서 오세안 엘 하이머. SNS 캡처
비즈니스석 사진 찍고 이코노미석으로 간 인플루언서 오세안 엘 하이머. SNS 캡처
비즈니스석 사진 찍고 이코노미석으로
논란 되자 “맞다. 그래서 어쩌라고?”


프랑스 인플루언서가 여객기 비즈니스석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가 망신을 당했다. 실제로는 이코노미석을 이용했는데 비즈니스석에 탑승한 것처럼 꾸민 사실이 알려진 것이다.

4일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 따르면 프랑스 보르도 출신 인플루언서인 오세안 엘 하이머(27)는 최근 두바이에서 모나코로 가는 여객기 비즈니스석에서 사진을 찍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사진 아래엔 “다음 도착지는 모나코. 밤새 비행해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고, ‘좋아요’ 10만개가 달리는 등 팬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하이머는 프랑스에서 리얼리티 TV쇼 스타로도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한 네티즌이 하이머가 이코노미석에 앉아 있는 모습을 트위터에 공개해 논란이 된 것. 하이머는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과 동일한 트레이닝복 차림이었다.
인플루언서 오세안 엘 하이머. SNS 캡처
인플루언서 오세안 엘 하이머. SNS 캡처
트위터 이용자는 “하이머가 비즈니스석에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렸다”며 “여객기 이륙 직전 이코노미석 제자리로 돌아와 앉았다”고 전했다.

논란이 되자 하이머는 “맞다. 이코노미석을 이용했다. 그래서 어쩌라는 것이냐”며 “이코노미석을 타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돈 자랑을 좋아하는 타입이 아니다”고 했다.

고급 비행기 좌석을 이용하는 것처럼 꾸몄다가 들통난 스타는 하이머가 처음은 아니다.

미국 래퍼 바우와우는 지난 2017년 자가용 비행기를 타고 방송 일정을 소화하는 것처럼 꾸민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하지만 그가 일반 항공사의 여객기를 타고 다니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거짓 논란에 휩싸였다.

한편 소셜미디어에는 겉모습에 치중하는 인플루언서 문화를 두고 뜨거운 논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