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베, 평창行 비판론 나오자 “위안부합의 양보안한다” 말해

아베, 평창行 비판론 나오자 “위안부합의 양보안한다” 말해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1-26 15:13
업데이트 2018-01-26 15: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자신의 평창 동계올림픽 참석에 대한 여당 자민당 일각의 비판론과 관련해 위안부 합의에 대해 양보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아베 일본 총리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아베 일본 총리 [AP=연합뉴스 자료사진]
26일 교도통신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전날 자민당 일부 의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일본의 주장을 명확히 하고 싶다. 이에 대해 양보할 생각은 전혀 없다”고 말했다고 아다치 마사시(阿達雅志) 자민당 외교부(部) 회장이 전했다.

아다치 위원장은 전날 자민당 ‘일본의 명예와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특명위원회’의 나카소네 히로후미(中曾根弘文) 위원장과 함께 총리 관저에서 아베 총리를 만나 아베 총리의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참석이 위안부문제에 대한 새 방침을 제시한 한국에 잘못된 메시지를 줄 수 있다는 비판이 자민당 내에 있다고 전했다.

아다치 위원장은 ‘다함께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하는 의원 모임’에 속한 극우 인사다. 나카소네 위원장은 나카소네 야스히로(中曾根康弘) 전 총리의 아들로, 평화헌법 개헌을 추진하는 극우단체 ‘일본회의 국회의원 간담회’의 회장대행을 맡았던 인물이다.

아베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도 위안부 문제에 대한 한국 정부의 방침에 대해 비판을 가하기도 했다.

아베 총리는 참의원 본회의에서 위안부 문제와 관련해 “한국이 일방적으로 (추가)조치를 요구하는 것은 전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약속을 지키는 것은 국제적이고 보편적인 원칙이다”라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