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정부 “北미사일 실패 정보…일본에 직접 영향은 없어”(종합)

日 정부 “北미사일 실패 정보…일본에 직접 영향은 없어”(종합)

입력 2017-04-16 11:09
수정 2017-04-16 11: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일본 정부 관계자는 16일 북한이 탄도미사일 발사를 시도했으나 실패했다는 정보를 얻었다고 밝혔다고 교도통신이 전했다.

일본 방위성 고위 관계자는 이와 관련, “일본으로 날아온 비상 물체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일본의 안보에 바로 영향을 주는 사태는 발생하지 않고 있다”고 통신에 말했다.

NHK도 일본 정부가 북한의 이날 미사일 발사 시도는 자국 안보에는 직접적 영향은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일본 정부는 이날 오전 총리관저 위기관리센터에 설치된 북한정세에 관한 관저대책실에서 정보를 수집, 분석하는 동시에 경계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

외무성 간부는 “관련 보도 내용은 모두 파악하고 있다”면서 “북한정세에 대해선 정보 수집 및 분석을 계속하고 있으며 현시점에선 우리나라에 날아온 미사일은 확인되지 않아 일본의 안보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사태는 일어나지 않을 것으로 본다”고 방송에 말했다.

앞서 우리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 오전 함경남도 신포 일대에서 불상 미사일 발사를 시도했으나 실패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