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돈나, 이번엔 만델라·마틴 루서 킹 등 사진합성 논란

마돈나, 이번엔 만델라·마틴 루서 킹 등 사진합성 논란

입력 2015-01-03 10:56
업데이트 2015-01-03 10: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적인 팝가수 마돈나가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과 마틴 루서 킹 목사 등 대표적 인권운동가들의 사진을 새 앨범 홍보에 이용해 누리꾼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마돈나는 2일(현지시간) 얼굴 등 머리에 검은 끈을 감은 만델라 전 대통령, 킹 목사, 전설적인 레게 음악가 밥 말리 등의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이 사진들은 오는 3월 발매를 앞둔 마돈나의 13번째 정규앨범 ‘레벨 하트’(Rebel Heart)의 표지를 따라 합성한 것으로, SNS에 올라오자 많은 누리꾼의 분노를 일으켰다고 UPI 통신이 전했다.

특히 마돈나는 사진마다 레벨 하트라는 특정단어 앞에 붙이는 검색어 형식인 해시태그(#-)를 붙이면서 만델라 전 대통령 사진에는 “자유를 위한 투쟁”, 킹 목사 사진에는 “꿈이 있습니다” 등의 설명을 달아 놓았다.

한 누리꾼은 트위터에 “(사진이) 무례하다”고 남겼고, 다른 누리꾼은 믿을 수 없다는 듯 “내가 보는 것이 진짜냐”고 묻기도 했다고 영국 신문 미러는 전했다.

마돈나가 레벨 하트의 앨범 표지를 따라 합성한 사진을 올린 것은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달에도 미국의 팝스타 마일리 사이러스, 여배우 메릴린 먼로 등 연예인뿐 아니라 멕시코 출신의 세계적 화가 프리다 칼로, 스페인 화가 살바도르 달리, 만화 캐릭터 호머 심슨 등이 머리에 선을 감은 사진을 SNS에 올렸다.

하지만, 이번에는 세계적 인권 지도자들의 사진을 이용한 데다가 머리에 감은 선이 성적인 함의를 담고 있다는 지적 때문에 논란이 더욱 커졌다.

앞서 마돈나는 지난해 1월 인스타그램 계정에 아들 로코가 권투연습을 하는 모습을 올리면서 해시태그로 인종차별적인 비속어를 사용해 물의를 빚기도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