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전문대 정시모집 전형] 휘트니스건강관리 공항면세·김치발효

[2006 전문대 정시모집 전형] 휘트니스건강관리 공항면세·김치발효

김재천 기자
입력 2005-12-21 00:00
수정 2005-12-2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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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학과 어떠세요.’

2006학년도 전문대 입시에서도 틈새 시장 등을 염두에 둔 톡톡 튀는 이색학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웰빙과 관련한 학과가 대표적이다. 동원대의 휘트니스건강관리과는 운동처방·요법 등을 통한 건강관리 지도자를 키운다.

서라벌대는 물과 소리, 빛, 향기 등을 이용한 치료법을 가르치는 웰빙테라피과를, 선린대는 웰빙·건강관리 산업 전반으로 진출할 수 있는 웰빙건강관리과를 개설했다. 의료서비스와 관련해서는 동부산대의 의료서비스매니저과와 순천제일대의 병원코디네이터과가 있다.

주5일 근무제에 따른 늘어난 여가활동을 겨냥한 학과도 눈에 띈다. 송호대의 축제이벤트 전공은 지역축제와 이벤트, 파티 등을 기획하는 실무 인력을 기른다. 문경대는 테마파크를 기획하고 설계하는 테마파크디자인과를 개설하고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동아인제대의 승마조련 전공은 21세기 유망 레포츠인 승마와 관련, 승마지도자, 사육사, 조련사 등을 양성한다. 기업과 연계해 산학협력 차원에서 주문식 교육을 실시하는 전공도 있다. 졸업 후 연계 기업에 취업하기 유리하다. 진주보건대는 다국적면세기업(DFS) 등 전문 면세산업체와 연계, 주문식 교육을 실시하는 공항면세 전공을 설치했다.

국제관광계열의 외식산업 미스터피자 전공도 ㈜한국미스터피자와 연계, 개설한 것이다. 서라벌대의 주문식특약학부는 협정을 맺은 40개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력을 집중 육성하는 학부로, 졸업하면 전원 해당 기업에 입사를 보장한다. 영진전문대는 대구광역시와 주문식교육 협약을 맺고 공공기관이나 지역 기업들의 콜센터 인력을 양성하는 마케팅·컨택관리 전공을 개설했다.

이밖에 동아방송대의 연예산업경영과, 경남정보대의 신발패션산업과, 대덕대와 부산경상대의 텔레마케팅과, 동아인제대의 선박해양시스템 전공, 아주자동차대의 자동차 텔레매틱스 전공, 전남과학대의 호텔조리·김치발효 전공, 영남이공대의 미케니컬디자인 등도 첫선을 보였다.

김재천기자 patrick@seoul.co.kr

2005-12-21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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