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과 경품을 앞세워 고객 잡기 경쟁을 벌였던 초고속인터넷 업체들이 이번에는 이마트 등 대형할인점에서 한 판 전쟁을 벌일 태세다. 가족단위 쇼핑객이 많고, 목 좋은 곳에 자리잡아 유동인구가 많은 대형할인점이 통신 대리점보다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IPTV 등을 묶어 팔기가 더 효과적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SK브로드밴드는 전국 주요 87개 이마트 매장에 입점을 마치고 대면영업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10월 말까지 이마트 입점 매장을 100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가 이마트에 입점하게 된 것은 LG파워콤 때문이다. LG파워콤은 2006년부터 이마트에 진입하기 시작해 현재 롯데마트 등 200여개 할인매장에서 트리플플레이서비스(TPS) 체험존을 운영하며 안정적으로 가입자를 모집하고 있다. KT도 지난해 신세계I&C와 손잡고 이마트에서 와이브로를 판매하고 있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2009-08-12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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