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식품기술 3년간 153건 기업에 이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식품기술 3년간 153건 기업에 이전

임주형 기자
임주형 기자
입력 2021-12-31 11:24
업데이트 2021-12-31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올해 기술이전 계약 73건...지난해보다 30% 증가

정부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을 통해 추진 중인 ‘식품 기술거래·이전 지원 사업’이 도입 3년 만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이 사업은 공공기관이 국비로 개발한 기술을 식품기업에 이전해 수익에 보탬을 주는 사업이다.

31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 따르면 2019년 도입된 ‘식품 기술거래·이전 지원 사업’은 초기엔 식품 기술이전 인프라 형성과 공감대 확산에 중점을 뒀다. 사업 3년차인 올해부터는 기업 성장 단계에 맞는 ’전(全)주기 기술사업화 지원체계’를 강화해 매출 신장 등 식품산업의 성장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는 기술이전 계약 73건을 맺어 지난해보다 30% 증가했다. 2019년부터 합치면 153건에 달한다. 농업회사법인 금산흑삼은 간기능 개선과 골다공증 효능이 있는 성분에 대해 지난 4월 기술 이전을 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흑삼 뿌리 등을 주원료로 한 ‘지이락 빛’이라는 제품을 이달 출시했으며, 온라인 쇼핑몰 및 백화점 등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식품 기술거래·이전 지원사업’은 식품기술 확보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해마다 기술보유기관을 확대해 현재 41개 유관기관과 ‘식품기술이전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매년 푸드테크, 메디푸드, 고령친화식품, 대체식품, 간편식품 등에 대한 해외 각 국 식품 시장과 관련 특허 정보 제공을 위해 ‘해외 우수 식품 트렌드북’을 발간하고 있다.

이시혜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과장은 “내년부터는 기업의 기술수요가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되도록 기술이전 협의체를 확대해 운영하고, 우수한 기술이 식품산업 현장에서 제품 개발로 이어지는 상시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임주형 기자 herm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