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노형욱 “LH, 합리적인 혁신 방안 추진하겠다”

[속보] 노형욱 “LH, 합리적인 혁신 방안 추진하겠다”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5-02 13:49
업데이트 2021-05-02 13: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 연합뉴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땅 투기 의혹으로 실추한 공공기관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합리적인 혁신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노 후보자는 2일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답변자료를 통해 “LH 설립 목적인 주택공급, 주거복지 등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합리적인 혁신 방안을 추진하겠다”며 이렇게 답했다.

노 후보자는 그러면서 “이번 투기 사태에 대해 책임 있는 자세로 잘못된 점을 고치고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며 “장관이 된다면 투기행위자에 대해 응분의 책임을 묻되, 투기가 구조적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견제와 균형이 작동되는 구조적 개편을 추진하고, 그것들이 원활하게 작동하는지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겠다”고 강조했다.

노 후보자는 또 무주택자를 위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등 대출규제 완화 방안에 대해 주택시장과 가계대출 영향 등을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출규제 완화 여부는 주택시장에 미치는 영향, 가계대출의 추이, 규제 완화의 필요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