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히트상품] 삼성물산 - 래미안 조경 기술

[2017 하반기 히트상품] 삼성물산 - 래미안 조경 기술

입력 2017-12-27 17:10
업데이트 2017-12-27 1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적 조경 기술로 건물에 숨 불어넣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지은 서울시청사와 래미안 신반포팰리스가 세계조경가협회(IFLA) 가 주관하는 ‘2017 IFLA Award’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삼성물산은 최근 10년간 이 시상식에서 8개의 수상작을 배출, 국내 건설사와 관공서를 합쳐 최다 수상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삼성물산이 시공한 서울시청사가 빌딩부문에, 래미안 신반포팰리스가 주거부문에 선정되며 국내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빌딩부문 수상작인 서울시청사의 ‘그린 월’(Green Wall)은 세계 최대의 수직 정원이다. 높이 28m, 폭 90m의 이 정원은 서울시청사 입구 바로 안쪽에 위치하며 건물의 1층부터 7층 사이 공간에 총 14종의 식물들로 구성돼 있다. 엄숙하고 차가운 분위기의 관공서를 시민들이 자주 찾고 친숙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장소로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거부문 수상작인 래미안 신반포팰리스는 래미안만의 특별한 조경 디자인인 ‘래미안 가든 스타일’이 처음 적용된 단지다. 래미안 가든 스타일은 아늑한 개인정원 형태를 공동주택에 도입한 것으로, 동별로 별도의 정원을 만들어 해당 동의 입주민들만을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휴게공간, 체육시설과 함께 작은 텃밭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12-28 3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