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지난 1일 선보인 ‘드로잉 쇼’를 활용한 광고가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10일 만에 조회수 80만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최대 광고포털 사이트 TVCF에서도 반응이 뜨겁다. 이 광고는 세계적인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김 작가는 즉석에서 붓펜과 상상력만으로 캔버스를 채워 나가는 드로잉 쇼의 대가로 불린다. 그는 2박3일 동안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다양한 사업 영역과 수출 성과 등을 표현한 그림을 가로 5m, 세로 2m 크기의 캔버스에 빼곡히 채웠다.
2016-07-12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