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구조조정 마무리단계”…영업력 강화에 총력

현대상선 “구조조정 마무리단계”…영업력 강화에 총력

입력 2016-06-29 09:54
수정 2016-06-29 09:5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현대상선이 구조조정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자 영업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29일 현대상선에 따르면 회사 측은 최근 미주와 유럽, 중국, 아시아 등 지역별로 하계 영업전략 회의를 잇달아 열어 하계 영업전략을 점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번 영업전략회의에서 단기와 중장기로 나눠 영업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략을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단기적으로는 수익 개선 방안을 수립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중장기적으로는 영업력과 비용 경쟁력 제고를 통한 조기 흑자 전환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현대상선은 또 다음 달부터 전 세계 지역별로 화주 초청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미국, 유럽, 중국, 홍콩, 호주 등 주요 해외거점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지금까지 구조조정 과정에서 신뢰와 지지를 보낸 화주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그동안 추진해온 자산 매각, 사채권자 집회, 용선료 협상, 얼라이언스 가입 등 모든 구조조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단계에 있는 만큼 이제는 영업이 관건”이라며 “하반기에는 영업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데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을 극대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