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 포스코건설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 포스코건설

입력 2013-09-06 00:00
수정 2013-09-06 00: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대륙간 고속도로 맡아 한국 건설 위상 높여

포스코건설은 베트남 대규모 국책 사업이자 대륙과 대륙을 연결하는 노이바이~라오까이 고속도로 공사를 수행, 세계 시장에서 한국 건설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미지 확대
포스코건설 근로자들이 베트남 국책 사업인 노이바이~라오까이 고속도로 구간에서 아스콘 포장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8개 구간 중 3개 구간의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 근로자들이 베트남 국책 사업인 노이바이~라오까이 고속도로 구간에서 아스콘 포장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8개 구간 중 3개 구간의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제공
노이바이~라오까이 고속도로는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역점 사업인 ‘메콩 유역 개발사업’(GMS)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총 공사 구간은 264㎞이며, 공사 금액은 12억 5000달러에 달한다.

이 사업이 마무리되면 베트남은 수도 하노이와 국경 지역인 라오까이를 연결하는 기존 국도의 제한적인 운송수송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하노이, 하이퐁, 쿤밍시 사이의 운송 기간을 1일 내로 단축시킴으로써 중국,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태국과 같은 인접 국가와의 무역 활성화라는 큰 시너지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이 사업에서 포스코건설은 노이바이~라오까이의 총 8개 구간 중 3개 구간(A1~A3)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의 사업 구간은 총길이 81㎞로 전체 사업 구간의 3분의1에 달한다. 포스코건설은 베트남과 주변국을 연결하는 대규모 사업인 만큼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베트남 주변국에서 추진하는 사회간접자본(SOC) 구축에도 진출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2013-09-0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