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이 올 설에 선보이는 ‘후 왕후세트(32만원)’는 왕궁을 상징하는 문양이 든 패키지 화장품 선물세트이다. 고급스러운 한방 분위기로 특별한 선물로 손색이 없다. 기초제품 4종과 견본 5종으로 구성돼 있다. 견본에는 국내 최고가 명품 림으로 알려진 ‘후 환유고’가 함께 들어 있다.‘후’는 왕실 여성들이 의학에 이용했던 독특한 궁중 처방을 화장품에 도입한 것이 특징. 한방 성분 ‘공진단(拱辰丹)’을 주 성분으로 당귀·녹용·산수유·사향초·오가피·천문동 6개 한약재가 고루 들어있다. 후스킨(150㎖), 로션(110㎖), 크림(40㎖), 에센스(45㎖)에 견본으로 환유고크림(6㎖), 아이리페어(4㎖), 주얼리파우더 (5g), 허브 선크림(6㎖), 천기단 앰플이 있다.
2007-02-09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